[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교보문고가 tvN, BC카드와 함께 유명 저자를 초청해 독자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2021 명강의 북앤톡'을 진행한다.
기존에 진행하던 '명강의 BIG10'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작년부터 온라인으로 강연을 진행했고, 올해는 진행자를 섭외해 북토크 형식으로 변화를 주면서 명칭도 '명강의 북앤톡'으로 바꿨다.
'명강의 북앤톡'은 각 분야 최고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시리즈 강연 프로그램이다. 지난 8년간 오프라인 강연은 매회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적인 유명 저자 초청 강연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해당 영상을 '교보문고' 유튜브 채널과 'tvN 인사이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여기에 '어쩌다 어른' 제작진이 만든 유튜브 채널인 '사피엔스 스튜디오'에도 공개 된다.
일정은 5월 18일 <옛 그림으로 본 제주>를 쓴 최열의 '옛 그림으로 본 서울과 제주' 강연을 시작으로, 6월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쓴 채사장의 '돈의 본질', 6월 <공간의 미래>를 쓴 유현준의 '공간의 미래', 신간 <완전한 행복>으로 돌아올 정유정의 '행복의 조건- 당신 곁의 나르시시스트', 신간 <지금 여기의 아이돌-아티스트>를 출간 예정인 김영대의 '지금 이 순간, 세계와 호흡하는 케이팝', 8월 중 신간을 선보일 곽재식의 '내 주변 생물학 여행' 강연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2021 명강의 북앤톡'는 <기록의 쓸모>의 저자이자 마케터로 활동하는 이승희 씨가 진행자로 나서 저자와 독자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 촬영장소 또한 교보문고 매장, 교보아트스페이스 외에도 인문학 전문 서점 '풀무질' 등 다양한 서점들과도 협업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명강의 북앤톡' 시청 인증샷을 댓글로 남기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강연자 친필 사인도서와 교보문고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