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골프존'과 손잡고 골퍼들을 위한 뷰티 브랜드 'OKAYY(오케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5월 6일 론칭 한 골프존의 첫 뷰티 브랜드 'OKAYY'의 브랜드 컨셉 기획 부터 BI 디자인, 제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 걸쳐 협업을 진행했다.
'OKAYY' 제품은 골프존이 보유한 온 오프라인 접점을 통해 판매되며, 점진적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론칭과 함께 선보인 '선 케어' 라인 외에도 현재 양사가 함께 개발 중인 스킨케어 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들을 통해 새로운 '골프 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론칭은 최근 2030 젊은 세대들을 주축으로 골프 대중화가 가속화되면서 야외 필드에서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손상에 대한 고민도 함께 늘어나고 있음에 착안해 기획하게 됐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수많은 글로벌 인기 화장품 브랜드 및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해왔던 노하우를 인정받아 골프존과 전략적인 협업을 진행하게 됐고, 골프장에서 기분 좋게 사용되는 "오케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OKAYY' 라는 브랜드명에서 느껴지듯이 골프존만의 유쾌하고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BI 및 제품에 담아내고자 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최선영 대표는 "이번 골프존 사례처럼 뷰티 분야가 아닌 이종 기업이라도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20년동안 축적한 브랜딩, 디자인, 상품기획 및 개발, 생산의 노하우를 통해 뷰티 브랜드를 쉽게 론칭할 수 있도록 내부에 브랜드랩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현재도 이종업계 기업들과 개발 중인 뷰티 브랜드들이 다양하게 있으며 그 중 몇개는 올해 안에 론칭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최선영 대표는 "자사는 그동안 글로벌 톱 브랜드와 함께 일하며 쌓아온 수십년 간의 노하우를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온라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CTK 클립'을 통해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화장품 기획 및 생산 경험이 없는 기업 또는 인플루언서 개인이라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제품 뿐 아니라 신규 브랜드까지 론칭 할 수 있는 원스톱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OKAYY' 브랜드 론칭과 함께 '오케이 컬러풀 썬가드 패치', '오케이 보송 썬가드 스틱', '오케이 빙산수 두피 스프레이' 자외선 케어 3종을 선보인다. 야외 골프장에서 경기를 하다 보면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및 두피 손상이 신경 쓰이기 마련으로 이에 대한 걱정없이 골프 경기에 임할 수 있는 필수 선 케어 제품들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