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올여름 한국 상륙하는 2억 6060만원짜리 벤츠 신형 '마이바흐 S클래스'

인사이트벤츠 마이바흐 홈페이지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럭셔리 초대형 세단, S클래스의 최상위 모델인 마이바흐의 새로운 모델이 한국에 상륙한다. 


3일 벤츠코리아는 오는 여름 중에 신형 마이바흐 S클래스 S 580 4MATIC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형 마이바흐 S클래스는 앞서 지난달 말 출시한 7세대 완전 변경 '더 뉴 S-클래스' 라인업에 속한 모델로 S클래스의 첨단 기술과 마이바흐의 고급스러움이 더해져 럭셔리 세단의 진수를 보여준다. 


외관에서는 보닛 한가운데를 가르는 크롬의 핀이 눈에 띈다. 여기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투톤 색상의 외장 컬러를 선택할 경우 한층 더 강조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벤츠 마이바흐 홈페이지


실내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럭셔리의 적절한 조사가 눈에 띈다. 3D 디스플레이와 12.8인치 센터패시아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총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적용됐다.


신형 마이바흐 S클래스는 기존 S클래스의 휠베이스보다 18cm나 더 길어져 뒷좌석이 한층 더 넉넉하다. 


여기에 이그제큐티브 시트와 쇼퍼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주로 뒷좌석에 탑승하는 마이바흐 차주들에게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첨단 기술들이 기본으로 탑재돼 럭셔리 세단의 품격을 높였다는 평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벤츠 마이바흐 홈페이지


신형 마이바흐 S 580 4MATIC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503마력의 최고출력과 71.4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통합형 2세대 ISG를 지원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가속 시에는 최대 21마력의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올여름 출시 예정인 신형 마이바흐 S 58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억 6,06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