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4일(금)

'머니게임' 나오고 욕 먹자 '사과문' 올리며 호소한 육지담

인사이트YouTube '진용진'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머니게임'에 출연 중인 육지담이 악성 댓글을 호소했다.


1일 육지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리며 악플을 남기는 사람들에게 당부했다.


해당 게시물에서 육지담은 "어린 나이에 방송 출연을 하게 됐고 많은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다 보니 방어기제가 생겼고 저도 심하다는 거 이미 충분히 알고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육지담은 "3회에서 출연진들 말을 계속 자른 것도 그게 무의식 중에 나와버린 것 같다"며 "저도 모니터 하면서 다른 분들한테 하는 행동이나 말이 잘못됐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반성의 뜻을 내비쳤다.


인사이트Instagram '6gdam'


인사이트YouTube '진용진'


이어 그는 "7번 가오가이 오빠가 먼저 얘기했음에도 불구하고 4번 전기한테만 뭐라 한 것. 그것도 죄송하다. 전기가 저보다 어리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더 날이 섰다. 모든 출연진에게 죄송하지만 특히 전기님한테 죄송하다"고 논리왕전기에게 사과했다.


'머니게임' 방영 중에 글을 절대 올리지 않겠다고 다짐했다는 육지담은 "요 며칠 제 자신이 너무 무너지고 위태롭다는 걸 깨달았고 '머니게임'이 끝나기도 전에 더 피해를 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린다"고 게시물을 작성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육지담은 "그러니 부탁드린다. 저한테 DM으로 죽어버리라는 말은 제발 그만해달라"라고 간곡히 당부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진용진'


현재 육지담은 유튜브 채널 '진용진'을 통해 공개 중인 웹예능 '머니게임'에 출연 중이다.


게임 규칙상 상금을 많이 받아 가려면 모두들 최대한 돈을 적게 써야 하지만 방송 초반부터 육지담은 육각렌치, 생당근 등 디수 시청자가 이해할 수 없는 소비를 했다.


전날 공개된 3화에서는 자신의 소비를 지적하는 참가자 가오가이, 논리왕전기와 말다툼을 벌이기도 했다.


당시 육지담은 가오가이가 먼저 "모자란 사람"이라 말을 꺼내고 논리왕전기가 이에 호응했음에도 논리왕전기에게만 항의해 일부 시청자는 이를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