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3일(금)

이유비,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루비 역 최종 확정..."팬들 가상 캐스팅 응답"

인사이트Instagram 'yubi_190'


[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이유비가 tvN 편성을 검토 중인 새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에 출연한다.


5일 소속사 와이블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유비는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인 '유미의 세포들' 출연을 확정지었다. 그는 이날 예정된 테스트 촬영을 진행한다.


'유미의 세포들'은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30대 직장인 유미(김고은 분)가 살아가는 현실 세계와 유미의 머릿속 세포 마을을 유기적으로 그려낸 드라마다.


특히 '유미의 세포들'은 '아는 와이프' '쇼핑왕 루이' 이상엽 감독이 연출하고 '거침없이 하이킥' '나인' 'W'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송재정 작가, '그 남자의 기억법' 김윤주 작가, 신인 김경란 작가가 집필한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인사이트Instagram 'yubi_190'


이유비는 극 중 루비 역을 맡는다. 루비는 유미의 직장 동료로 극 초반 앙큼한 매력의 캐릭터로 등장, 서로 라이벌 의식을 갖고 있었으나 이후 서로를 응원하는 절친한 사이가 되는 인물이다.


특히 이유비는 캐스팅 소식이 전해지기 전부터 가상 캐스팅 1순위로 꼽히는 등 원작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이유비가 '유미의 세포들'에서 높은 싱크로율로 보여줄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무엇보다 유미 역으로 출연을 확정한 김고은과도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이유비는 '뱀파이어 아이돌'로 데뷔한 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로 인기를 얻었다. 이후 '구가의 서' '밤을 걷는 선비' '어쩌다18' '시를 잊은 그대에게' 등에서 활약했다. 


최근에는 광고와 예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KBS 2TV '개는 훌륭하다'를 비롯해 '팔로우미12' '셀럽뷰티2' 등에 출연, 뷰티 아이콘으로 주목받았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인사이트Instagram 'yubi_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