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이번 주 토요일(3일) '놀면 뭐하니?'가 결방하고 '구해줘! 홈즈'의 스핀오프 '바꿔줘! 홈즈'가 대체 편성됐다.
현재 MBC의 토요일 편성표에는 '놀면 뭐하니?'가 빠져있다.
대신 '놀면 뭐하니?'가 방송되던 시간에는 '바꿔줘! 홈즈'가 편성돼 있다.
각종 포털 검색창에도 이번 주 토요일 '놀면 뭐하니?'가 결방 예정이라고 표기됐다.
갑작스러운 '놀면 뭐하니?'의 편성 소식에 애청자들은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인다.
'놀면 뭐하니?'가 이번 주 결방을 하게 된 이유로는 '2021 프로 야구 개막식'이 지목되고 있다.
하지만 몇몇 팬들은 '놀면 뭐하니?'의 방송 시간인 오후 6시 30분 전에 대부분 경기가 종료되기 때문에 결방 결정에 큰 불만을 표하고 있다.
프로 야구로 인해 방송 시간이 유동적으로 변할 가능성 때문에 '놀면 뭐하니?'를 결방하고 대신 5시 반 방송 예정이었던 '바꿔줘! 홈즈'를 대체 편성 한 것으로 보는 추측들이 많다.
최근 유재석의 새로운 부케 유야호(유野好)가 남성 보컬 그룹 'MSG워너비' 결성하는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어 시청자들의 불만을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 대신 편성된 '바꿔줘! 홈즈'는 온택트 셀프 인테리어 프로그램으로 '구해줘! 홈즈'의 스타들과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들이 언택트로 의뢰인들의 셀프 인테리어를 도와주고 그 결과물을 비교해 승부를 가르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