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텀블러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스타벅스가 '리유저블 컵'을 무료로 증정하는 환경 캠페인 이벤트에 나섰다.
24일 각종 SNS에는 '스타벅스지속가능성', '가치위해같이버려요'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다수의 사진이 속속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속 텀블러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이벤트로 제공하고 있는 무료 '리유저블 컵'이다.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이벤트 참여 후 아이스 음료(Tall/Grande)를 주문하면 해당 컵에 음료를 담아준다.
'리유저블 컵'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 또는 투명 생수병(PET)에 부착된 라벨 스티커를 제거한다.
그다음 깨끗이 세척해 매장에 비치된 수거함에 넣고 인증샷을 찍는다.
이후 인스타그램에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스타벅스지속가능성'이라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게시물을 매장 파트너에게 보여주면 된다.
해당 사진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너무 예쁘다", "나도 갖고 싶다", "오늘 당장 페트병 쓸어가야지", "튼튼하니 좋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어제(23일)부터 시작된 해당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을 대상으로 다음 달 26일까지 진행된다.
23일 이후 오픈하는 신규 매장과 일부 매장에서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니 매장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사전 확인 후 참여해야 한다.
단 한정 수량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받고 싶다면 서두르는 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