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tvN '코미디빅리그'
대개 많은 연인들이 사귀기 전에 일명 '썸'을 거친다.
'언제 고백하려는거지?', '지금 고백해도 될까?' 등 사귈 듯 말 듯한 썸은 심장을 쫄깃하게 만든다.
그러나 유독 썸에서 연애로 이어지지 못하는 이들이 있다.
혼자 썸타고 혼자 연애하다 끝나는 이들을 위해 썸 단계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모아봤다.
1. 그냥 빨리 사귀고 싶어한다
자신보다 연애 자체에 목적이 있다는 것을 느낀 상대는 당신에게 정이 뚝 떨어질 것이다.
상대가 당신의 속뜻을 모를 것 같지만 사실 다 알고 있다.
2. 이성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자랑한다
via 정준영 Facebook
자신이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는 것으로 매력이 많다는 걸 어필하고 싶은 마음일지라도 상대는 확신이 흔들릴 수 있다.
상대는 당신이 자신과의 관계에서 아쉬움이 없는 것처럼 볼 수 있으므로 이성과 관련한 언급은 삼가는 것이 좋다.
3. 속으론 좋으면서 상대 앞에만 서면 철벽남(녀)로 변한다
표현하지 않으면 모르는 법.
관계가 가까워지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쑥스러워 밀쳐낸다면 상대방은 결국 뒤돌아서게 될지도 모른다.
상대에 대해 관심이 있다는 걸 조금씩 표현해야 상대도 다가온다는 것을 잊지 말자.
4. 시간날 때마다 만나자고 한다
via 영화 '플랜맨' 스틸컷
조금 슬프게 들릴 수 있지만 상대는 당신을 다소 귀찮은 존재로 여길 수 있다.
자주 보면 그만큼 빨리 연인이 될 것 같지만 오히려 적당한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관계 발전에 더 효과적이다.
5. 상대가 먼저 고백할 때까지 주구장창 기다린다
썸에서 연애로 넘어가는 타이밍이 있다.
썸타는 기간이 지나치게 길어지면 긴장이 풀어질 수 있다.
이는 결국 편한 친구로 남을 수 있으니 마냥 기다리지 말고 확신만 있다면 먼저 고백해 보자.
6. 일희일비하며 상대의 눈치를 본다
데이트 할때마다 상대가 보인 행동, 표정 등에 일희일비 하면 불필요한 시간과 감정 소모를 하게 된다.
이 경우엔 혼자 격한 감정을 보이거나 시무룩해져 상대를 당황스럽게 만들 수 있으니 조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