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늘어난 건 집에서 보내는 시간만은 아니다. 체중도 덩달아 증가했다. 마음 편히 헬스장을 갈 수 없는 사람들은 집에서 운동할 여건도 충분하지 않아 한숨만 푹푹 내쉬고 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지난 14일 유튜버 'April Han'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20분짜리 영상 하나가 공개됐다.
그러면서 "코멘트에 따라 운동하고 7일 후 체중이 몇 Kg이나 빠졌는지 결과를 공유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그녀가 이렇게 자신감이 넘칠 수 있는 이유는 자신이 직접 그 효과를 봤기 때문이다. 과거 심각한 복부 비만이었던 자신의 사진까지 공개할 정도다.
그녀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운동인 것은 물론 어떤 장비도 필요 없는 운동이라고 했다. 단지 두 팔과 다리를 벌릴 수 있는 공간이면 충분하다.
해외 유튜버 영상이지만 영어나 중국어를 몰라도 된다.
영상 속 그녀의 동작을 주어진 시간 만큼 따라 하면서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으면 단 일주일만으로도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동작은 총 15가지로 한 동작당 30~45초를 시행한다. 각 동작 사이에는 15초간 휴식을 취한다. 각 동작은 따라 하는 데 어려움 없는 쉬운 동작들로 구성돼 있다.
단 조금 격하게 움직여야 하는 동작이 있어 바닥에 매트를 깔거나 운동화를 신고 운동하는 것이 좋다.
해당 동작을 7일 동안 따라 하면서 변화한 자신의 체중과 몸매를 직접 관찰하는 것도 다이어트를 하는데 자극이 될 듯하다.
당장 오늘부터 자신의 운동일지를 기록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