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9일(화)

별풍선 쏴준 열혈 팬과 롯데월드 데이트하다 화장실 가는 척 도망간 여캠

인사이트아프리카TV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아프리카TV 여캠 BJ에게 식사 데이트 사기를 당했다는 한 열혈팬의 폭로가 나왔다.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캠 식데(식사데이트) 먹튀 사기당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열혈 팬인 그는 아프리카TV BJ 샤비나에게 소원권 사기를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남성은 "열혈팬 7등을 달면서 제가 식사 데이트권 1회와 소원권 1회를 뽑았다"라며 "소원권을 사용해 3월 1일 롯데월드 데이트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면서 "얼굴 보면 스킨쉽 생각이나 사심 같은 건 생길 수가 없다"라며 "놀이기구나 열심히 타자는 마음으로 갔다"고 했다.


다만 평범하게 진행됐던 이날 데이트는 샤비나가 잠시 화장실을 다녀온다고 자리를 비우면서 뒤틀렸다. 샤비나가 한동안 기다려도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고 남성은 주장했다.


그는 "샤비나가 화장실에 간다고 하더니 튀었다"라며 "카카오톡을 차단하고 아프리카TV 방송국까지 블랙리스트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샤비나에게 받은 쪽지 사진과 아프리카TV 로그인 화면 그리고 롯데월드 티켓 구매내역이 함께 첨부해 주장을 뒷받침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샤비나는 "단장이(피해 남성의 아프리카TV 닉네임) 오빠 감사합니다. 항상 비나 아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빠 카톡 아이디 남겨주세요!! 2등 축하드려요" 등 내용의 쪽지를 보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발신인의 닉네임과 ID는 아프리카TV에 등록된 BJ 샤비나의 정보와 일치했다. 또 롯데월드 구매내역 역시 남성의 주장대로 3월 1일로 예약돼 있었다.


남성은 "양심 없는 BJ 정의구현을 하도록 도와달라"라며 "뽑기 요구만 엄청한다...속지말아달라"라고 호소했다.


한편 식사 데이트란 아프리카TV 여캠 BJ들 사이에서 흥행 중인 일종의 팬 서비스로 해당 BJ와 실제로 만나 가벼운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쿠폰 개념이다.


BJ마다 지정한 별풍선의 가격, 확률이 모두 다르며 적게는 십만원대부터 많게는 몇백만원까지도 형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