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KBS2 '연애의 발견'
"오빠는 나보다 그게 더 중요해?"
여성들이 어떤 대상과 자신을 비교하며 남자친구에게 묻는 질문이다.
물론 정답은 'NO'다. 하지만 당신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것이 있듯이 남자들에게도 중요한 것들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어야 한다.
센스 있는 여성이라면 반드시 이해해줘야 하는 '내 남자의 중요한 5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1. 응원하는 팀의 '축구·야구 경기'
via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 스틸컷
남자에게 축구·야구 등 스포츠는 우울할 때 웃게 해주는 비타민, 절대 끊을 수 없는 마약 같은 존재다.
만약 당신이 운동 경기에 열광하는 남자 친구를 만나고 있다면, 못보게 해서 싸우는 것보다 이해해주는 것이 현명한 처세일지 모른다.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가끔 함께 경기장에 가는 등 양쪽 다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2. 목숨보다 소중한 '친구'
via 영화 '스물' 스틸컷
사랑과 우정의 가치는 완전히 다르다.
당신이 "나보다 친구가 중요해?"라고 물어보는 것 자체가 남자에게는 고문일 수 있다. 당신이 아무리 싫다고 해도 남자친구가 친구들을 끊는 것은 불가능하다.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을 이해해주고 가끔은 따라 나가 함께 노는 방법을 택하자.
3. 일의 연장선 '직장 회식'
via MBC '무한도전'
남자들도 새벽까지 이어지는 회식자리가 달가운 것만은 아니다.
당신과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기 위해서는 돈을 벌어야 하니 꾸역꾸역 끝까지 남아있는 것이다.
가끔은 남자친구에게 "왜 전화 안 받았어?"라고 따지기보다는 "그러다 건강 해쳐. 해장국이나 먹자"라면서 이해심을 발휘해보자.
4. 혼자 있는 '시간'
via SBS '상속자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의 저자는 "남자들은 어려운 문제에 맞닥뜨리거나 우울해할 때 말이 없다"면서 "그가 혼자만의 동굴로 들어가면 나무라지 말고 기다려 줘라"라고 조언했다.
여자는 남자친구와 문제가 생겼을 때 부딪혀 해결하려 하지만, 남자들은 홀로 생각할 시간을 필요로 한다. 특히 다퉜을 때는 더욱 그렇다.
그가 혼자 있고 싶어 한다면 "대꾸하고 싶지 않다"는 뜻이 아니라 "아직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뜻이니 조용히 기다려주도록 하자.
5. 아끼고 아껴 산 '애마'
via MBC '우리 결혼했어요 Season4'
남자에게 차는 젊은 시절의 로망이자, 매일 들여다보고 만져보는 또 다른 애인이다.
즉, 남자에게 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는 뜻이다.
남자친구가 "차 더러워진다"고 잔소리를 하지 않도록 타기 전 신발에 묻은 흙 정도는 제거해 주자.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