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대도서관 망했다"는 조롱에 유튜브 한달 수익 '3천만원+@' 인증한 대도서관

인사이트

Youtube '대도서관TV (buzzbean11)'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유튜버 대도서관이 자신의 위치를 판가름하는 일부 누리꾼에게 수익을 공개하며 일침을 가했다. 


12일 대도서관은 유튜브 채널에 그의 최근 심경이 담긴 긴 글을 올렸다. 

 

대도서관은 "요근래 남 먹고사는 거 걱정하는 분들이 너무 많다"라고 말머리를 꺼냈다. 

 

지난 한 달간 채널 수익표를 공개한 그는 "외부광고 수익은 유튜브 본 채널 수익보다 몇 배나 훨씬 크다. 확실한 건 제가 CJ DIA TV 창설 이래 외부 광고 수익 1위를 놓쳐본 적이 없다는 정도로만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대도서관TV (buzzbean11)'


대도서관이 공개한 채널 수익표의 추정 수익은 약 3,500만 원이었다. 


지난 한 달간 대도서관은 유튜브 채널 수익으로만 3,500만 원 이상을 번 것이다. 외부 광고 수익 등을 더하면 대도서관이 벌어들이는 돈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대도서관은 "너무 바빠져 안면마비에 기흉에 디스크에 별에 별 일을 다 겪었고 제 자신의 컨텐츠는 정작 못챙긴 적도 있다. 그런데 지금 와서 보니까 그런 부분은 안중에도 없고 조회수가 높냐 낮냐로만 따지시니까 좀 기운이 빠진다"라며 복잡한 심경을 토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buzzbean11'

 

구독자 하락과 영상 화제성을 이유로 일부 누리꾼이 도가 지나친 댓글을 달자 대도서관이 참다참다 입장을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누리꾼은 "누가누굴 걱정하는지, 응원만 열심히 하면 될 것을", "오지랖이다", "얘들아, 부자 걱정하는 거 아니야" 등 대도서관을 지지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대도서관은 2015년 아프리카TV 유명BJ '윰댕'과 결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