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9일(토)

케즈, 이달 신세계백화점 5개 점포 내 매장 연속 오픈

인사이트사진 제공 = 케즈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지난 1월 첫 선보인 브랜드 케즈가 3월 내 신세계 백화점 5개 점포에 매장을 연속 오픈하며 또 한 번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휠라코리아가 운영하는 미국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이달 1일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2일 의정부점, 5일 하남점, 9일 본점에 이어 오는 16일 광주점까지 총 5개 점포 내에 매장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케즈는 지난 1월 론칭과 동시에 전국 주요 상권에 대리점 오픈을 시작한 데 이어, 이달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 등 전국 5개 점포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서울을 포함, 광역 상권별 대표 채널로 손꼽히는 지점에 매장을 순차적으로 열며 소비자와의 만남을 보다 용이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케즈


무엇보다 MZ세대와의 차별화된 소통을 지향하는 케즈 입장에서 최근 이들 대상 '새로운 놀이터'로 변모 중인 백화점에 론칭 단기간 내 입점, 브랜드의 참신하고 다양한 매력을 널리 선보이게 된 점 역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케즈는 1916년 미국에서 탄생한 스니커즈 브랜드로, 케즈의 부드럽고 소리 나지 않는 신발 고무 밑창을 '스니커'라고 불렀던 것이 오늘날 스니커즈의 모태가 됐다고 할 만큼, 스니커즈의 원조 격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휠라코리아가 한국 내 독점 라이선스 권리를 확보, 올 1월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하며 국내 본격 전개를 시작했다. 브랜드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슈즈를 필두로 의류, 액세서리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미국 본사의 제품을 유통, 판매해왔던 기존 방식과 달리, 전 세계 유일한 브랜드 라이선시로서 휠라코리아가 자체 기획·생산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케즈


국내 소비자의 취향과 체형에 맞춘 제품 개발 및 다각화로 케즈를 한국 시장에서 더욱 매력적이고 대중적인 브랜드 리포지셔닝 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케즈는 신규 대리점(가두점)도 추가 오픈한다.


지난 1월 순천점을 시작으로 현재 청주점, 전주점, 여수점, 대전점, 홍대점까지 총 6개 대리점을 운영 중인데, 이달 중순 오픈 예정인 부산 서면 삼정타워점(피에스타)을 비롯해 상반기 중에만 대구 동성로점, 익산, 오산, 천안, 인천 스퀘어원, 구미, 대전, 광주 등 전국 주요 상권에 신규 대리점 9곳을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이로써 상반기에만 20개 매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케즈 관계자는 "백화점 입점을 계기로 보다 많은 소비자분께 브랜드가 지향하는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단순 수입유통사가 아닌 라이센시로서 자체 기획·생산이 가능한 만큼 그간의 노하우를 접목해 MZ세대를 상징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