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신간]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민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도서출판 민리는 이비인후과 의사인 저자가 건강과 행복에 관한 방법을 제시한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김진영 원장이 2020년에 출간한 건강분야의 베스트셀러 '오늘부터 걷기'는 걷기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들을 독자들에게 상기시켜줬다면,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는 삶속에서 식욕, 환경, 지출, 스트레스 등을 줄임으로써 현재를 감사하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방법을 제시한다.


스트레스, 지출, 불안감 등 부정적인 요소를 줄여야만 행복으로 다가가는 길임을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건강과 행복을 위해 식욕을 줄여 몸의 체중이 늘지 않게 하고 지출과 올바른 투자를 통해 노후를 대비하는 등 직관적으로 줄임으로써 행복에 가까워짐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기계처럼 반복하는 방법론을 떠나 우리가 왜 줄여야하고 저자의 경험에 빗대어 동기를 부여하여 당장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음식, 약, 환경오염, 지출, 사교육, 부동산 투자, 불안감, 스트레스, 나쁜 습관, 행복에 대한 기대치 줄이기를 통해 느리더라도 조금씩 바꾸어 우리가 꾸준히 행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작은 식욕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욕구부터 줄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