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고등래퍼4' "성폭행 의혹 강현, 프로그램 하차...통편집 예정"

인사이트Mnet '고등래퍼 4'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성폭행 의혹에 휩싸였던 래퍼 텐도(강현)가 '고등래퍼 4'에서 하차한다.


20일 Mnet '고등래퍼 4' 측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불거진 텐도 성폭행 의혹에 관한 입장을 내놨다.


제작진 측은 "방송 시작 전 출연자 40명과 수차례 심도있는 미팅을 진행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출연자 강현 관련 이슈는 사전에 전해 듣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강현 관련 인터넷 게시글을 본 후 출연자 본인에게 사실 여부를 확인했다. 강현은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프로그램 하차 입장을 전달해 왔다"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A씨가 당시 강현에게 받았다는 문자 메시지 / 네이트판


그러면서 "출연자 강현 관련 녹화 영상은 모두 통편집해서 방송키로 결정했다. 시청자 여러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같은날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고등래퍼4 텐도(강현)에게 2018년도에 강간당한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텐도에게 고등학생 시절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A씨는 "많은 콘텐츠에 그 친구가 나오는 것을 보고 글을 올리게 됐다. 당시 경찰의 조사도 받았고 문자 내용이 궁금하시면 보여드리겠다. 당시 강현이 사건을 인정한 녹음본도 있다"라고 전했다.


인사이트Mnet '고등래퍼 4'


A씨는 텐도가 몸을 만지기 시작했고, 거부하자 "누나도 좋지 않냐"라며 강제로 키스를 하고 억지로 입을 벌리게 하더니 삽입까지 했다고 폭로했다.


글 말미에 A씨는 "그 친구는 현재 저에게 제대로 된 사과 한마디 하지 않았다. 이 글은 상대가 TV 나오는 게 배알 꼴려서 올린 글이 아니다. 여러분이 피해자면 가해자가 TV에 나오는 거에 대해 어떤 마음을 가질지 생각해 달라"라고 호소했다.


한편 텐도는 지난 19일 첫 방송된 '고등래퍼 4'에서 40인의 래퍼 중 한 명으로 등장했다. 그는 "멋있게 랩하는 사람이 없는 것 같아서 출연하게 됐다"라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