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연예인과 맞먹는 훈훈한 외모로 늘 주변에 여자들이 넘쳐날 것 같지만 의외로 태어나서 한 번도 제대로 된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훈남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이런 친구들을 보면 그 잘생긴 얼굴을 차라리 나한테 주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도대체 이들은 왜 그렇게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도 연애를 단 한 번도 해보지 못할 걸까.
이해는 잘 되지 않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이들은 행동이나 성격 중 훈훈한 외모에서 오는 매력을 반감시키는 점을 가지고 있다.
외모는 멀쩡한데 여자들한테 인기 없어 모태솔로인 훈남들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유머 감각이 없다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 매력들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유머 감각이 차지하는 비중이 의외로 크다.
아무리 잘 생겨도 노잼인 남성에게 매력을 느끼는 여성들은 그리 많지 않다.
실제 외모가 그렇게 잘 생기지 않았는데 인기가 많은 남자들은 대부분 위트 있는 유머감각이 넘치는 사람들이다.
연애를 잘 못 하는 훈남들을 잘 보면 보통 말주변이 없거나 유머 감각이 없는 '노잼남'이 경우가 많다.
2. 패션 센스가 없다
아무리 잘생긴 얼굴을 가졌어도 이상한 패션 센스를 가졌다면 외모에서 오는 매력이 반감 된다.
사실 훈남이라 할 지라도 촌스러운 패션을 커버할 수 있는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정말 많지 않다.
단순히 꾸밀 줄 모르는 정도면 괜찮다. 그런데 정말 이해하기 힘든 옷들을 즐겨 입는 난해한 패션 센스를 가졌다면 아무리 잘 생겼어도 이성적인 매력을 느끼기 힘들다.
3. 자기가 잘 생긴 줄 모른다
의외로 훈남들 중 자신이 잘 생겼다는 걸 인지하지 못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좋아하는 이성이 있어도 쉽게 다가가지 못하고 연애에 자신없어 한다.
이런 사람들은 조금만 자신감을 가지면 금새 모솔에서 탈출 할 수 있다.
4. 집 밖을 절대 안 나가는 집돌이다
침대 위에서 뒹굴거리며 누워있는 게 가장 행복한 집돌이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쉽게 연애의 기회를 잡지 못한다.
아무리 잘 생긴 외모를 가졌어도 말이다. 집에만 있으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지기 때문이다.
혹여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더라도 이들은 밖에서 장시간 또 자주 데이트 하는 일에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5. 인위적인 만남을 싫어 한다
훈남들 중 운명적인 사랑을 꿈꾸는 로맨티스트들이 많다.
그래서 이들은 인위적인 소개팅이나 미팅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언젠가 자신의 반쪽이 나타나길 기대하면서 주변 사람들이 제안하는 소개팅들을 칼 같이 차단한다.
하지만 아무리 잘 훈훈한 외모를 가졌어도 노력하지 않는 자에게 사랑이 찾아오지는 않는 법.
실제 많은 사람들이 소개팅을 통해 연인이 되며 결혼까지 성공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