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혈액형이 사람의 성격을 결정하는 요인이라는 과학적인 증거는 어디에도 없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혈액형이 성격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한다.
특히 혈액형이 A형인 사람들을 보통 "소심하고 늘 걱정이 많다"라고 본다. 심지어는 "답답하다"라고 평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다.
이런 선입견 때문일까 종종 A형 남자들은 좀 찌질(?)한 것 같다며 남성적인 매력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실제로 A형 남자친구를 사귀는 여성들은 "종종 삐지고 가끔 답답해 보일 때가 많지만 그래도 나만 바라보는 찐사랑꾼이다"라며 절대 놓쳐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조금 소심한 성격이 단점이긴 하지만 진정으로 여자친구를 진심으로 사랑할 줄 아는 A형 남자친구들의 매력을 알아보자.
1. 꼼꼼하고 세심하다
A형 남자들은 다른 혈액형을 가진 사람들보다 유독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을 가진 편이 많다.
이런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이 연애할 때 더욱 빛을 발한다.
여자친구가 미처 신경 쓰지 못한 부분이나 무심코 지나가는 말들까지도 하나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고 세심하게 챙긴다.
이런 모습에 여성들은 큰 감동과 매력을 느낀다고 한다.
2. 밀당을 하지 않는다
연애할 때 A형 남자들의 최대의 단점은 바로 소심한 성격 탓에 적극적이지 못하다는 점이다.
다른 남성들에 비해 다소 연애에 서툰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특히 밀당에 아주 서툰 편이다.
하지만 이런 점들 때문에 오히려 한 여자만 바라보며 여자친구에게 자신의 마음을 진심으로 표현한다.
3. 언제나 한결같다
A형 남자친구는 적극적이지 못한 모습 때문에 여자친구에게 열정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
대신 이들은 한 번에 많은 사랑을 주기보다는 천천히 조금씩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자친구를 아껴준다.
뜨뜻미지근한 듯하지만 오래오래 사랑해주며 결국엔 자기 전부를 주는 A형 남자친구야말로 그 어떤 남자들보다 더 진국이다.
4. 책임감이 강하다
A형 남자들은 신중하고 꼼꼼한 성격을 가졌다.
때로는 이런 꼼꼼함 탓에 융통성 없어 보이고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하지만 이들은 그만큼 책임감이 강하다. 사랑에서도 A형 남자들은 늘 책임감을 보이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인다.
연애하는 동안은 한 여자만 바라보고 늘 여자친구를 기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찐사랑꾼이다.
5. 감성이 풍부하다
A형 남자들은 다른 남자들에 비해 풍부한 감성을 지녔다.
소심해 보이지만 마음을 확인한 여성에게는 자신의 애정 표현을 늘 아끼지 않는다.
그래서 A형 남자친구를 사귀는 여성들은 항상 사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