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SBS '피노키오'
데이트 중 키스하고 싶을 때 남녀는 어떻게 반응할까?
3일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온리-유는 "미혼 남녀 526명을 대상으로 '애인과 데이트 중 키스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합니까?'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여성들은 "상대가 하도록 유혹한다(52.1%)"를 가장 많이 선택했고, 이어 "바로 행동으로 옮긴다(30.7%)"와 "참는다(17.2%)"를 선택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남성들은 "바로 실행에 옮긴다(80.2%)"를 가장 많이 체크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어 "참는다(14.5%)"와 "상대가 하도록 유도한다(5.3%)"가 뒤를 이었다.
이에 비에나래 대표는 "'참는다'는 비중이 남녀 모두 10여 퍼센트 밖에 안된다"면서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는 교제를 할 경우 어느 선까지의 스킨십은 상호 묵인한 상태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애인과 데이트 후 헤어질 때 작별 키스는 어디서 합니까'라는 추가 질문에서도 남녀 70% 이상이 '아무 데서나'를 선택했다"면서 "연인 간의 애정표현은 당연하고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행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해당 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여자친구가 먼저 뽀뽀하지 않은 이유를 이제야 알았다"면서 재밌다는 반응이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