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코로나19로 주말마다 '집콕'이 일상이 된 요즘, 하루를 유의미하게 보낼수 있는 이유가 생겼다.
바로 내일(5일) 첫 공개되는 '승리호'부터 지난 2~3년간 큰 인기를 모았던 작품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대거 오픈되기 때문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들은 연일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으며, 국내 팬들에게 작품성 부분에서 큰 호평을 받은 영화들이다.
장르도 다양해 매일 하나씩 골라볼 수 있다는 넷플릭스에서 곧 공개 예정인 작품들을 소개한다.
1. 승리호 - 2월 5일
5일 넷플릭스에 공개되는 작품은 송중기, 김태리 주연의 영화 '승리호'다.
'승리호'는 2092년 승리호에 사는 지질한 오합지졸 네 명이 특별한 사건을 거치면서 지구를 구하는 작품이다.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송중기가 맡은 역할은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다. 김태리는 승리호의 리더인 장선장을 연기하며, 유해진은 인간적인 매력이 넘쳐다는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 역으로 분한다.
사실상 영화는 지난해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넷플릭스로 직행해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2. 극한직업 - 2월 28일
지난 2019년 개봉해 1천 6백만 명의 관객을 모은 '극한직업'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개봉 직후부터 입소문을 타고 흥행한 '극한직업'은 영화 개봉과 동시에 '수원 왕갈비 치긴'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영화는 다섯명의 형사가 범인을 잡기 위해 잠복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코믹 장르로 다뤘다. 무거운 범죄 이야기를 가볍고 코믹스럽게 표현한 점이 많은 관객들의 웃음보를 터트리며 인기를 끌었다.
작품에는 배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이 열연했다.
3. 협상 - 2월 28일
최근 공개 열애를 시작한 배우 현빈과 손예진이 나오는 영화 '협상'도 28일 넷플릭스에 상륙한다.
'협상'은 한국영화 최초로 본격 '협상'을 소재로 한 범죄 오락영화다.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작품이다.
'협상'은 개봉 당시 주연 배우들의 비주얼 합에 영화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4. 미쓰백 - 2월 28일
이달 넷플릭스에 공개될 작품으로는 지난 2018년 10월 개봉한 영화 '미쓰백'도 포함됐다.
영화는 평택 아동 학대 피해 실화를 바탕으로 꾸며졌으며, 피해 아동 지은(김시아 분)과 학대 경험이 있는 상아(한지민 분)의 연대를 그렸다.
'미쓰백'은 한지민의 놀라운 열연과 작품성이 더해져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람객 평점이 9.26에 달할 만큼 영화를 본 관객들은 배우들의 연기와 이지원 감독의 뚝심있는 연출에 큰 박수를 보냈다. 다만 관객 동원은 72만 3110명으로 다소 아쉬웠다.
5. 완벽한 타인 - 2월 28일
영화 '완벽한 타인' 역시 오는 28일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볼 수 있다.
'완벽한 타인'은 완벽해 보이는 커플 모임에서 한정된 시간 동안 핸드폰으로 오는 전화, 문자, 카톡을 강제로 공개해야 하는 게임 때문에 벌어지는 예측불허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MBC '다모'를 만들었던 이재규 감독이 연출하고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송하윤, 윤경호 등이 출연했다.
작품은 입소문을 타고 529만 관객을 동원했다.
6. 그것만이 내 세상 - 2월 28일
배우 이병헌과 박정민이 만난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도 넷플릭스 공개 예정 작품 중 하나다.
'그것만이 내 세상'은 한때 WBC 웰터급 동양 챔피언이었지만 한물간 복싱선수가 오래전 헤어진 엄마와 재회하고 피아노에 천재성을 보이는 동생을 마주하면서 벌어지는 요절복통 코미디영화다.
뜨거운 감동과 잔잔한 여운이 있는 영화는 개봉 당시 342만 명의 관객을 모으며 호평을 얻었다.
7. 클로젯 - 3월 1일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품은 지난해 개봉한 미스터리물 '클로젯'이다.
'클로젯'은 이사한 새집에서 딸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자 딸을 찾아 나선 아빠에게 의문의 남자가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영화는 북미를 필두로 홍콩, 마카오,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 순차로 개봉해 국내외 인기를 모았다.
하정우, 김남길 주연의 '클로젯'은 3월 1일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