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광고]

'레드벨벳' 슬기와 컨버스 올스타즈가 함께해 난리난 역대급 캠페인의 정체

인사이트컨버스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컨버스'(CONVERSE)가 2021년 봄 시즌을 맞이해 역대급 캠페인을 론칭한다.


이들은 레드벨벳 슬기와 컨버스 올스타즈(THE CONVERSE ALL STARS) 25인이 함께하는 '#벽을허물자'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버스 올스타즈는 젊은 세대들의 반항과 진보, 변화와 창의성을 상징하는 컨버스 글로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컨버스가 선발한 25명의 올스타즈는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티스트들로, 이들은 컨버스와 함께 창의적인 작업을 하며 자신들의 재능을 알리고, 사회적인 목소리를 증폭시키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인사이트컨버스


올스타즈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벽을허물자' 캠페인은 한국 사회에 뿌리 깊게 박혀 있는 '나이 장벽'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슬기와 Y2K92 소속의 뮤지션 지빈, 그래픽 디자이너 이규찬, 페인터 엔오브라(N5BRA), 포토그래퍼 심재,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 겸 모델 묘카하라까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5명의 올스타즈가 출연한 캠페인 영상은 2021년 한국의 문화를 대표하는 이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나이라는 장벽에 맞서는 모습을 담았다.


인사이트컨버스


올스타즈는 영상을 통해 나이라는 벽이 아이디어와 협업을 가로막고, 가능성이나 기회를 박탈한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 창의적인 방식으로 나이 차별에 맞설 수 있다고 얘기한다.


또한 올스타즈는 나이라는 차별에 맞서고 있는 이들이게 "당신들은 이미 많은 걸 바꾸고 있는 것"이라는 메시지도 전한다.


이외에도 컨버스는 올스타즈 25인과 함께 '송캠프', '그래픽 캠프', '올스타 베이스' 등 캠페인과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컨버스


송캠프 (SONG CAMP)


송캠프는 컨버스 올스타즈 멤버 중 뮤지션으로 활동 중인 다섯 멤버가 '#벽을허물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섯 트랙을 제작해 하나의 앨범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코나(KONA), 송베라(Song Vera), 이도이, 넷갈라(NETGALA), 지빈은 한국 전자음악계의 거대한 멘토인 윤상이 제공한 샘플 사운드와 디렉팅을 통해 세대의 장벽을 허무는 음악을 원하는 피처링 진과 함께 만들어 냈다.


진보, 쎄이, 쿠기, 블라세, 김아일, 릴체리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했고 올스타즈에 속한 6명의 그래픽 아티스트는 각 트랙에 고유한 아트워크를 입혀 완성도 높은 앨범을 준비했다.


각기 다른 방식으로 창의력을 발휘한 이들의 결과물은 LP와 USB로 제작되어 이벤트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며, 음원은 2월 4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인사이트컨버스


그래픽 캠프 (GRAPHIC CAMP)


그래픽 캠프는 혁필 예술가 석산과 컨버스 올스타즈 멤버 중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여섯 멤버 엔오브라(N5BRA), 박승우, 이규찬, 롭로이(Robb Roy), 박론디, 보이롱페이스(boylongface)가 함께 다양성과 포용성을 아우르는 작업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올스타즈와 석산은 화합을 통해 2021년 달력에 들어갈 아트워크를 제작해 달력을 만들었다.


이후에는 석산이 직접 지도하는 혁필화를 올스타 멤버들이 직접 경험하고 이에 걸맞은 화합의 단어들을 풀어냈다.


인사이트컨버스


올스타 베이스 (ALL STAR BASE)


올스타 베이스는 컨버스 올스타들의 작업물을 게임하듯 자유롭게 감상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공간이다.


유저라면 누구나 올스타 베이스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올스타즈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유저들은 온라인 공간에 구현된 올스타 베이스에서 올스타들이 제작한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 또한 직접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뮤직 스테이션', 캠페인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 스테이션', 올스타들의 아트워크로 커스텀 신발을 제작해볼 수 있는 '커스텀 스테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인사이트컨버스


컨버스 올스타 베이스는 2월 4일부터 운영되며 컨버스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NS 공유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컨버스 런스타 하이크, 바이닐과 USB, 달력 등이 포함된 올스타즈 패키지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상품을 받는 '행운의 유저'는 매주 20명씩, 총 60명이 나올 예정이다.


컨버스 올스타즈 25인의 개성 있고 창의적인 모습이 담긴 캠페인 영상과 화보는 2월 4일부터 컨버스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YouTube 'Converse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