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선정했다.
지난 28일 서든어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월 첫 번째 이달의 캐릭터로 배우 김소연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개된 김소연 캐릭터는 A세트와 B세트 두 가지다.
각각 원피스와 정장을 입고 있는 모습으로 SBS '펜트하우스'에서 김소연이 분한 악녀 캐릭터 '천서진' 역과 닮아 있다.
새롭게 출시된 김소연 캐릭터는 '광기의 피아노 연주', 전장을 지휘하는 김소연', '김소연의 경고' 등 천서진을 나타내는 감정표현 3가지를 가지고 있다.
서든어택은 이번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0일까지 김소연으로 '이달의 캐릭터'를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 티켓을 최대 2개씩 제공한다.
같은 기간 김소연 캐릭터 기간을 누적 300일까지 모으면 '김소연 캐릭터 선택권(영구제)'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 선택권을 획득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는 김소연 싸인 마우스패드를 증정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윈체스터(MG) Matt ll(영구제)', NA-94(MG) Matt ll(영구제)', '돌격 기간연장(영구제)', '저격 기간연장(영구제)' 등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도전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더불어 겨울 캠페인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3탄 업테디트로 '스파이를 찾아라' 모드가 추가됐다.
'스파이를 찾아라' 모드에서 유저는 게임 시작과 함께 스파이와 교육생으로 무작위 배정되고 교육생은 투표를 통해 모든 스파이를 색출하거나 미션 게이지 100% 달성 및 제한 시간 종료 시까지 생존하면 승리한다.
스파이는 교육생을 처치해 자신들과 생존한 교육생 수가 같아지도록 방해 공작에 성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