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에어비앤비,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엑스리뷰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여행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든 에어비앤비만의 브랜드 경험 설계법을 담은 '에어비앤비,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다'가 출간됐다.


세계적인 브랜드 경험 분석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조셉 미첼리가 에어비앤비의 경영진, 호스트, 게스트, 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만나 인터뷰하고 관찰하며 쓴 책이다.


에어비앤비가 그들의 여행 커뮤니티에 영감을 주고 능동적 참여를 유도한 경험 설계 방식을 설명하며 고유의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독자들은 대표적인 브랜드 경험 제공 기업 에어비앤비의 흥미로운 사례를 통해 독창적인 경험을 설계하는 법,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소통하는 법, 그리고 고유의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여기에 어떻게 사용자 경험을 반영하는지 등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에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경험 설계법'을 명확하면서도 간결한 다섯 가지 원칙(소속감, 신뢰, 환대, 역량 강화, 공동체)으로 정리했고, 그 원칙들은 비즈니스, 개인적 삶, 직장 생활 등 어떠한 상황에서나 적용할 수 있다.


끊임없이 확장되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는 법을 유명 브랜드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최초의 책이다. 이익을 창출하면서도 의미 있고 사람 냄새 나는 경험을 창조하고 싶은 사람 모두에게 유익할 것이다.


샌프란시스코의 한 아파트에서 매트리스 대여로 시작해서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스타트업이 되기까지 에어비앤비가 브랜드 경험을 구축해온 매력적인 스토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경험 구축 방법을 배우고, 나아가 당신의 비즈니스를 둘러싼 모든 사람으로부터 최고를 결과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