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요즘 애들, 콩순이 컴퓨터로 이제 '코딩'도 배운다

인사이트YouTube '콩순이・시크릿 쥬쥬 [Kongsuni・Secret Jouju]'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요즘 애들은 코딩도 한다~!!"


한국 어린이들의 원픽 장난감으로 꼽히는 '콩순이'. 최근 콩순이 신제품 '코딩 컴퓨터'가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코딩 컴퓨터'는 완구 제조회사 영실업에서 제조한 장난감이다.


동화로 배우는 콩순이 '코딩 컴퓨터'는 동화읽기와 코딩게임, 에듀메뉴, 놀이메뉴 등 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콩순이・시크릿 쥬쥬 [Kongsuni・Secret Jouju]'


특히 코딩을 활용해 동화책 속 이야기를 바꾸거나 율동송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와 관련해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요즘 애들 코딩도 할 줄 안다'라는 내용의 게시글이 속속 등장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누리꾼들은 "요즘 장난감은 안 되는 게 없다", "나 때도 저런 게 있었으면...", "이래서 요즘 애들이 다 똑똑한 거구나", "조기교육 제대로다"라는 다양한 공감의 반응을 쏟아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Naver TV '플레이리스트'


한 누리꾼은 "컴퓨터공학과 대학생인 나보다 낫다"라는 반응을 보여 누리꾼들을 폭소케 했다.


한편 1999년도에 등장한 콩순이는 2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한때 콩순이 장난감을 사랑했던 이들에게는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켜주기도 한다.


YouTube '콩순이・시크릿 쥬쥬 [Kongsuni・Secret Jou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