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등록금' 못 낼 정도로 가난해 '대학교' 못가게 생긴 청소년 도운 배우

인사이트tvN '응답하라 1988'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인기 드라마 tvN '응답하라' 시리즈에 주인공 엄마 역으로 연속 출연해 시청자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이일화.


그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드는 훈훈한 선행을 남몰래 4년째 이어오고 있었다.


29일 오센은 이일화가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기부를 무려 4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일화는 최근 '2020 하늘빛프로젝트'를 통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leeilhwa_22la'


이일화는 가정환경이 어려워 등록금을 걱정하는 고등학생들의 사정을 듣고 학생들의 꿈을 지켜주고 싶다며 기부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2020 하늘빛프로젝트' 관계자는 "이일화 배우의 도움으로 등록금이란 현실적인 큰 장벽에 부딪혀 대학 진학과 관련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용기를 얻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됐다"라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일화의 선행은 이 외에도 많다.


이일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오케스트라 악기를 기부하고,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자선 행사에 수년째 참여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leeilhwa_22la'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연예계 안팎에 큰 귀감이 되고 있는 이일화에게 많은 이들이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


한편, 1991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일화는 드라마 '야인시대', '내 딸 서영이', '김과장', '밥상 차리는 남자', '마녀의 법정', '그녀의 사생활' 등에 출연했다. 


그는 2018년 KBS 연기대상 여자 연작 단막극상, 2017년 KBS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 등을 수상하며 스타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leeilhwa_22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