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평소 거울에서 본 내 모습과 다른 사람이 찍어준 사진 속 얼굴이 다르다고 느낀적이 있는가.
평상시에는 몰랐는데 왠지 얼굴 양쪽 대칭이 맞지 않는 짝짝이처럼 보이는 기분이 든다면 아마도 '안면 비대칭'일 가능성이 크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약 70%가 안면 비대칭을 앓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안면 비대칭은 잘만 하면 별다른 시술 없이도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페이스 요가'만으로도 고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 요가는 피부를 탱탱하게 리프팅 해주는 효과도 있다.
지금부터 하루 5분만 투자하면 안면비대칭을 고쳐주고 피부를 탱탱하게 리프팅 해주는 기적의 페이스 요가법을 소개한다.
1. 볼을 크게 부풀린다
볼을 빵빵하게 부풀린 뒤 눈을 크게 뜨고 10초간 유지한다.
이 동작은 그동안 쓰지 않은 안면 근육들을 풀어 주는 효과가 있다.
뭉쳐 있던 근육들이 풀리면서 얼굴의 잔주름까지 없애 준다.
2. 볼을 빨아들인다
고개를 젖힌 뒤 부풀린 입을 입안으로 쏙 들어가게 해서 볼을 빨아들인다.
그런 다음 10초간 유지한다. 이 때 눈을 크게 뜨면서 얼굴 전체에 힘을 주면 더욱 효과가 크다.
이 동작은 볼살을 뺴주데도 큰 효과가 있어 얼굴선을 V라인으로 만들게 해준다.
3. 볼과 턱 리프팅
입술로 치아를 감싸고 입꼬리를 올려 볼에 자극이 올 만큼 미소를 짓는다.
집게 손가락을 이용해 볼주변에 피부를 매만지면서 볼에 저항력을 높여 준다.
이 동작은 볼 주변과 턱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고 탄력을 줘 얼굴 균형을 잡아준다.
4. 눈 밑살 자극 하기
눈 주변 림프액의 붑비를 돕고 눈 주변의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는 동작이다.
눈 주변은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가볍게 지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게 손가락을 양쪽 눈썹 끝 아래에 놓고 다른 손가락으로 눈 아래를 부드럽게 문지르면 된다.
5. 광대 자극 하기
이 동작은 얼굴과 목의 뭉친 근육을 풀어줘 안면 비대칭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좋다.
왼손 두 손가락을 브이 자로 만든 뒤 오른쪽 눈 밑 광대를 누른다.
그런 다음 목을 왼쪽으로 가눈 뒤 광대를 계속해서 자극한다.
이 때 중요한 점은 입을 벌리면서 안면 근육에 계속해서 자극을 줘야 한다는 것이다.
10초 후 반대 방향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