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1일(화)
[광고]

LF몰에서 결제하고 LF몰 스토어에서 입어보자..."고객체험 극대화"

인사이트LF몰 광주상무점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최근 패션 뷰티 업계는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가속화된 가운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온라인의 접근성·편안함에 오프라인의 체험 요소를 접목한 O4O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것.


업계에 따르면 LF는 코로나19로 최근 가두(길거리) 매장의 타격이 커짐에 따라 최근 온·오프라인 통합 매장인 'LF몰 스토어'를 전국 가두 매장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인사이트LF몰 대전점


LF몰 스토어는 오프라인 유통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LF가 선보인 'O4O(Online for Offline)' 개념의 매장으로 지난해 10월 서울 강남 가두매장인 GS강남타워점을 시작으로 현재 25곳의 매장을 LF몰 스토어로 전환했다.


LF몰 스토어는 기존 브랜드 상품 이외에도 피즈, JSNY, 일꼬르소, 질바이질스튜어트 등 LF몰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PB) 상품을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인사이트LF몰 대전점


또 매장 직원으로부터 자신에게 어울리는 맞춤형 코디 제안을 받아볼 수 있는 등 온라인몰에서는 불가능한 '고객 체험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LF몰에서 주문 시 원하는 거점 매장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매장에서 상품 픽업 시 피팅 후 현장에서 무료 반품 및 교환은 물론 무료 기본 수선과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또한 제공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LF몰 광주상무점


특히 LF몰 스토어를 운영하는 대리점주들은 LF 자체 브랜드뿐만 아니라 LF몰에 입점한 6000여 개에 달하는 패션, 뷰티,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중소 브랜드 중 지역 상권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직접 선정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형태로 매장에 입점 시켜 매장의 차별화를 꾀하는 한편 매장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인사이트LF몰 광주상무점


LF몰 스토어 매출은 코로나19 이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 이상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2030 고객 비중이 대폭 늘었다. 성과가 나타나자 LF는 당초 내년까지 50개 LF몰 스토어 매장을 오픈하기로 한 계획을 150여 개 전 매장으로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