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깊은 잠에서 깨어난 아침, 보름달 처럼 퉁퉁 부은 얼굴 때문에 깜짝 놀란 경험이 있다면 여기 주목하자.
일어나서 딱 '1분'만 투자하면 얼굴의 부기가 싹 가라앉는 방법이 있다.
보통 아침에 퉁퉁 붓는 이유는 혈액 순환이나 림프 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이다.
특히나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온도가 낮아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얼굴이 더 잘 붓는다.
이럴 때 얼굴 부위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 주는 혈자리만 눌러줘도 붓기 제거가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지금부터 딱 1분이면 아침에 퉁퉁 부은 얼굴 부기 쏙 빠지는 마법의 지압법을 소개하니 잘 익혀두고 아침부터 완벽한 미모를 뽐내 보도록 하자.
1. 찬죽혈 지압
찬죽혈은 눈썹 안쪽끝 오목한 곳에 위치해 있다.
이 혈은 눈의 열을 내려져 눈 주위의 부기를 뺴는데 도움을 준다.
또 눈의 피로를 풀어져 머리가 상쾌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검지로 찬죽혈을 2~3초간 반복해 꾹꾹 눌러주면 좋다.
2. 태양혈 지압
태양혈은 관자놀이 부근에 위치 해있다.
귀와 눈 사이의 움푹 들어간 이곳을 10초간 꾹 눌러지고 조금 쉬었다가 다시 눌러주는 방식을 반복한다.
태양혈을 지압하면 뭉친 혈자리가 자극돼 얼굴 부기가 빨리 빠지게 된다.
3. 승읍혈 지압
승읍혈은 눈 가운에 부분 아래 움푹 들어간 곳에 위치해 있다.
이부분을 양쪽 검지를 이용해 10초가 지그시 눌러 주고 조금 쉬었다가 다시 눌러주는 방식으로 반복해 주면 좋다.
단 이부분은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힘을 너무 세게 주면 멍이 들 수도 있으니 적절한 힘을 사용해 지압해야 한다.
승읍혈을 지압하면 눈밑 부기 제거는 물론 다크서클도 해결할 수 있다.
4. 수구혈 지압
수구혈은 코 아래 인중의 정중앙에 위치한 혈이다.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고 부기,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두 손가락으로 압력이 느껴질 정도의 힘만 주어 10초 정도 누른 후 떼며 혈을 지압해 주면 된다.
5. 숭장혈 지압
숭장혈은 입과 턱 끝 중앙에 위치해 있다.
앞서 소개한 수구혈 처럼 얼굴 윤곽을 잡아주면서 부기와 독서를 제거해 준다.
뿐만 아니라 얼굴 크기가 작아지는 효과도 있다.
방법은 수구혈을 지압할 때 처럼 두 손가락으로 적당한 힘을 주어 10초 정도 지압해 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