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연말을 맞이해 역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1일 에픽게임즈는 오는 17일부터 15일 동안 하루에 한 가지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발표 당시만 해도 구체적인 게임 목록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출된 무료 게임 라인업 목록이 공유되고 있다.
유출본에 따르면 이번 라인업에는 초대형 게임들이 다수 포함돼 누리꾼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공개된 게임 목록은 다잉 라이트, 바이오하자드 7, 위쳐 3, 매스이펙트 안드로메다,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메탈 기어 솔리드 V, 이블 위딘 2, 파크라이 5, 폴아웃 4, 보더랜드 3, 몬스터 헌터 월드,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호라이즌 제로 던,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 히트맨 2다.
해당 라인업에는 최근 출시된 신작 게임은 물론 오랜 시간 동안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게임들이 다수 포함돼있다.
보고도 믿을 수 없는 라인업에 누리꾼들은 "이대로 나오면 거를 타선이 없다", "저 라인업이면 무조건 15일 전부 다운 받아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진짜일 수가 없는 라인업이다"라며 회의적인 입장을 보였다.
하지만 과거 GTA5, 문명6, 보더랜드 등을 무료로 제공한 적이 있었던 만큼 팬들의 기대감은 커져만 가고 있다.
또한 올해 중순에도 무료로 풀린다는 게임 목록이 유출됐었고, 실제 무료로 풀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