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막장 드라마'는 한국 드라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장르가 됐다.
자극적인 스토리와 함께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긴장감이 호기심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막장 드라마'로 불리는 작품들은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하며 대중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놀랍게도(?) '막장 드라마'가 한국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넘사벽 수위로 한국 드라마를 순한맛으로 만들어버리는 미국판 '막장 드라마'를 함께 만나보자.
1. 넷플릭스 '채울 수 없는'
넷플릭스 '채울 수 없는'은 뚱뚱했던 과거를 청산하고 미인대회에 도전하는 패티의 이야기를 담았다.
일반적인 청춘 드라마와 달리 패티의 목표는 자신을 무시한 사람들에게 복수하는 것이다.
스토리 전개를 예측할 수 없는 해당 드라마는 하이틴, 스릴러, 공포 등 다양한 장르가 뒤섞여있다.
2. 미국 ABC '위기의 주부들'
'위기의 주부들'은 미국의 대표적인 '막장 드라마'로 손꼽힌다.
지난 2005년 첫 시즌을 시작한 해당 드라마는 2012년 시즌 8을 끝으로 종영했다.
'위기의 주부들'은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4명의 주부가 살인사건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미스터리 코믹 드라마다.
3. 미국 ABC '그레이 아나토미'
미국 ABC '그레이 아나토미'는 독보적인 인기로 시즌 17까지 방송되고 있다.
해당 드라마는 시애틀 대형 병원을 무대로 주인공과 동료들의 성장, 연애를 다루고 있다.
'그레이 아나토미'는 일반적인 의학 드라마와 달리 스릴러와 로맨스를 넘나드는 스토리로 레전드 '막장 드라마'로 언급된다.
4. 미국 CWTV '가십걸'
하이틴 로맨스의 교과서라 불리는 미국 CWTV '가십걸'.
'가십걸'은 뉴욕 맨해튼 최상류층 자녀들의 모습을 그린 드라마다.
해당 드라마는 극 중 인물의 애정 관계가 얽히고설키며 보는 이에게 짜릿한 충격을 선사한다.
5. 미국 HBO '트루 블러드'
미국 HBO' '트루 블러드'는 지난 2014년 시즌7 방영을 마쳤다.
해당 드라마는 과학 발전으로 인간과 뱀파이어들이 공존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트루 블러드'는 자극적인 영상미로 레전드 '막장 드라마'라는 평을 받고 있다.
6. 미국 ABC '리벤지'
미국 ABC '리벤지'는 아버지 친구의 모함으로 집안이 풍비박산 난 소녀의 통쾌한 복수극을 그렸다.
해당 드라마는 시즌 4까지 제작될 정도로 중독성 넘치는 스토리를 자랑한다.
'리벤지'는 한국 누리꾼 사이에 '미국판 아내의 유혹'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