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넥슨의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겨울 방학을 앞두고 역대급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지난 10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NEO 업데이트'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캐릭터 성장 지원 및 성장 제한 해제, 신규 보스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었다.
그 동안 유저들이 원했던 사항들이 모두 반영돼 벌써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빠른 성장 지원과 성장 제한을 해제시켰다는 점이다.
메이플스토리는 250레벨까지 올리기 위한 경험치를 감소시켜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또한 아케인 리버 퀘스트 경험치 대폭 증가시키고 동일 레벨 몬스터 사냥 시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추가적으로 사망치 경험치 하락이 삭제됐다.
테라 버닝 이벤트에서는 메가 버닝 캐릭터 2개, 테라 버닝 캐릭터 2개씩 생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210 레벨을 달성 시 '유니크 이터널 플레임 링', 220 레벨 달성 시 '유니크 17성 앱솔랩스 무기'를 지원받는다.
고인물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도 존재한다. 최대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는 것은 물론 최대 데미지 제한 해제하고 최대 메소 제한을 1,000억까지 증가시켰다.
또한 신규 보스, 지역, 직업 등이 새롭게 추가돼 즐길 거리가 더욱 다양해졌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17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벌써부터 역대급 이벤트로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모으는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이번 겨울 방학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