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이제 막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은 누구보다 들뜬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대학교 입학을 앞둔 이들은 누구보다 캠퍼스 라이프에 궁금한 점이 많을 것이다.
상상만 해도 설레는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해보기 위해 많은 이들은 캠퍼스 드라마를 보기도 한다.
드라마 속 주인공은 활기찬 캠퍼스를 배경으로 만화에서 나올 법한 달달한 로맨스를 그려 보는 이를 절로 미소짓게 한다.
미래 '캠퍼스 커플'을 꿈꾸는 예비 대학생이 보면 좋을 로맨스 드라마를 함께 만나보자.
1. SBS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SBS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음악대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해당 드라마에서 박은빈은 4수 끝에 음악대학 신입생으로 입학한 늦깎이 대학생 채송아 역을 맡았다.
늘 의기 소침해있던 채송아는 유명 피아니스트 박준영(김민재 분)을 만나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성장해나가 시청자에게 설렘을 안겼다.
2.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지난 2018년 방송된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해당 드라마에서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주변의 놀림을 받은 강미래(임수향 분)는 대학 입학을 앞두고 성형 수술을 했다.
이후 대학교에서 남자친구 도경석(차은우 분)을 만난 강미래는 다양한 사건을 겪으며 외적 아름다움이 아닌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간다.
3. MBC '역도요정 김복주'
MBC '역도요정 김복주'는 배우들의 달달한 케미로 대중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해당 드라마는 스물한 살 역도선수 김복주(이성경 분)의 첫사랑을 그린 청춘 드라마다.
풋풋한 연애를 시작하는 김복주와 정준형(남주혁 분)의 모습은 보는 것만으로 '엄마 미소'를 짓게 한다.
4. tvN '치즈인더트랩'
tvN '치즈인더트랩'은 캠퍼스 드라마의 교과서라고 불린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해당 드라마는 만화와 드라마 속 주인공의 높은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치즈인더트랩'은 완벽한 스펙남 유정(박해진 분)과 비범한 여대생 홍설(김고은 분)의 러브 스토리를 담았다.
5. JTBC '청춘시대'
JTBC '청춘시대'는 청춘들을 위로하는 명대사가 가득한 드라마다.
해당 드라마는 셰어하우스에 모여사는 5명의 여대생 동거 스토리를 담고 있다.
'청춘시대'는 셰어하우스 5인방의 우정은 물론 각자의 연애 스토리까지 현실적으로 그려냈다.
6.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는 폭발적인 인기로 시즌 4까지 방송을 마쳤다.
해당 드라마는 대학생의 연애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한 스토리로 인기를 모았다.
'연애플레이리스트'는 각 시즌마다 인물들의 관계 변화를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