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얼굴·신상 감춰왔는데 생방송 중 '이름·전화번호·주소' 실수로 노출한 '113만 유튜버' 우주하마

인사이트YouTube '우주하마'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어몽어스 등 게임을 진행하며 남다른 입담을 보여주고 있는 '우주하마'.


11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이자 트위치 스트리머인 우주하마가 생방송 도중 실수로 휴대폰 번호와 집 주소를 노출하고 말았다.


4일 우주하마는 생방송을 진행하는 도중 자신의 개인 정보를 스스로 유출하는 사고를 내고 말았다.


우주하마는 생방송 도중 한 게임을 로그인해 결제를 하다가 의도치 않게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등이 나와 있는 페이지를 보여주고 말았다.


인사이트YouTube '우주하마'


그는 그간 이름은 물론, 나이, 얼굴 등을 철저히 비밀에 부쳐온 바 있다.


우주하마는 다급히 생방송을 종료하고 다시보기 영상을 삭제했으나, 이미 유포돼 한 시청자는 전화를 걸어오기도 했다.


"방송 역사상 가장 당황한 순간"이라고 밝히던 우주하마는 씁쓸해하더니, 한동안 말을 하지 않다가 생방송을 종료했다.


예기치 못한 사고였지만, 당시 실시간으로 포털사이트 검색어에는 '우주하마' 이름이 등장하기까지 했다.


현재 일각에서는 그의 신상을 알아내려는 움직임도 있어, 그의 팬들은 사생활 노출 피해가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우주하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