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쿼드 카메라'에 이어 갤럭시처럼 전면 '올 스크린'으로 변한 아이폰 13 예상 이미지

인사이트YouTube 'ConceptsiPhone'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출시되자마자 역대급 색감,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던 아이폰 12.


하지만 날카로운 엣지에 손이 베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오줌 현상, 녹조 현상 등이 발생하면서 불만이 속출했다.


이로 인해 내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 13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다음엔 애플이 또 어떤 디자인을 내놓을지, 어떤 기능이 추가될지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ConceptsiPhone'


그런데 요즘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 사이에서 늘 불만이었던 'M자 탈모' 현상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유튜브 채널 'ConceptsiPhone'에는 아이폰 13, 아이폰 13 프로 예상 이미지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폰 13 시리즈는 'M자 탈모'로부터 완벽하게 벗어난 모습이다.


덕분에 앞면이 모두 액정으로 이뤄진 '올 스크린' 형태가 됐다. 또 아이폰 12의 날카로운 엣지는 사라지고 둥근 곡선형 형태로 변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ConceptsiPhone'


카메라는 그동안 예상됐던 것처럼 쿼드 카메라가 달렸다. 아이폰 13에는 광각 카메라, 망원경 렌즈, 아나모픽 렌즈, 초광각 렌즈의 4가지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해당 정보는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닌 컨셉 유출 사진이다. 하지만 IT 전문 외신 등의 보도와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 애플 덕후들은 예상 이미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각종 매체들의 말을 종합하면 아이폰 13은 2021년 중 출시될 예정이다. 과연 진짜로 M자 탈모가 사라지고 쿼드 카메라가 탑재될 지 기대가 모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ConceptsiPhone'


인사이트Melablog


인사이트YouTube 'Mac Otakara'


YouTube 'ConceptsiPh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