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디스 배틀에 '컨트롤 비트' 들고 온 스윙스 보고 리얼 당황한 '쇼미9' 다듀 (영상)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9'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Mnet '쇼미더머니9'에 출연 중인 스윙스가 디스 배틀에 사용할 음악으로 '컨트롤' 비트를 가져와 힙합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컨트롤' 비트는 과거 스윙스가 여러 래퍼를 저격하는 디스곡을 낼 때 사용한 노래다. 당시 스윙스 외에도 이센스, 어글리덕, 테이크원, 사이먼 도미닉, 다이나믹듀오 등이 디스전에 참여했고, 현재 해당 디스전은 한국 힙합신을 뒤흔든 큰 사건 중 하나로 불리고 있다.


스윙스의 절친인 이센스도 참여했는데, 이센스는 다이나믹듀오 개코를 디스 했었다. 개코 역시 찰진 랩으로 맞대응했었다.


사실 스윙스는 자신의 랩 실력을 가감 없이 발휘하며 래퍼들을 무더기로 디스 해 인기를 끌었으나, 개코에게는 그리 좋은 기억은 아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9'


27일 Mnet '쇼미더머니9'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날 오후 11시 공개될 7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은 스윙스에게 디스전 대결을 제안하는 스카이민혁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디스의 제왕'으로 손꼽힐 정도로 디스에 천부적인 재능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력도 대단한 스윙스는 잘 못할 경우 잃을게 많았다.


하지만 그는 자신 만만한 표정으로 "내가 누구인지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스윙스는 "'컨트롤'이라는 노래가 있다. 그 비트를 내가 다운 받아서 과거 '컨트롤 대란'이라는 걸 일으켰었다. 당시 100명 정도가 날 디스했다. 스카이민혁이 어리니 뭘 알겠냐.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려줄게. 한번 배워봐. 이 애비한테'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9'


'컨트롤' 비트가 흘러나오자 많은 이들은 "오 마이 갓"을 외치며 소름 돋아 했다. 자신이 누구인지 제대로 알려주겠다는 스윙스의 의지가 느껴졌기 때문이다.


동료 래퍼들도 일제히 환호성을 내지르며 기대감을 표했다.


반면 다이나믹듀오는 난감해 했다. 다이나믹듀오 개코는 심란한 표정으로 "야 이걸... 마음이 복잡하다"라고 말했다.


다이나믹듀오 최자는 어이가 없는지 웃기만 했다.


모두가 스윙스의 대승을 예상하는 상황. 많은 사람들의 추측대로 스윙스가 무시무시한 디스랩으로 스카이민혁을 제압할 수 있을지는 금일 오후 11시에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9'


YouTube 'Mnet 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