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믿듣' 음원 강자 총출동해 한달 내내 귀호강 예고하는 '12월 컴백' 가수 5인

인사이트Facebook 'girlsgeneration'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2020년 한 해도 저물어간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많은 콘서트가 취소됐지만 여러 가수는 팬들의 귀를 힐링 시키기 위해 연말까지 쉬지 않고 '열일'을 예고했다.


특히 12월에는 '음원 강자'로 불리는 가수들이 줄줄히 컴백 소식을 전하며 팬들을 기쁘게 했다.


남녀를 가리지 않고 매력적인 음색을 자랑하는 가수들의 컴백이 예고된 2020년 12월. 올겨울 끝자락을 아름답게 수놓을 신곡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역대급' 앨범으로 연말 가요계를 더욱 풍성하게 할 12월 컴백 가수를 함께 만나보자.


1. 태연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girlsgeneration'


'믿듣탱' 태연이 12월 신곡 발매를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최근 태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태연이 12월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예고했다. 다만 아직 태연의 공식 스케줄을 나오지 않았다.


태연의 신보 발표는 지난 5월 발표된 싱글 앨범 'Happy' 이후 7개월 만이기에, 팬들은 태연과 함께할 따뜻한 연말을 기대하고 있다. 


태연은 공백기 동안 SBS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에 참여하고 크러쉬의 '놓아줘' 피처링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2. 이승기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1theK (원더케이)'


이승기는 지난 2015년 발매한 정규 6집 앨범 '그리고...' 이후 무려 5년 만에 정규 7집 앨범으로 가요계 컴백을 예고했다.


특히 이승기는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7집 앨범의 수록곡 '뻔한 남자'를 공개하고 다수의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선공개곡 만으로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이승기.


그는 이번 신보를 통해 지금껏 접했던 앨범과는 180도 다른 새로운 음악을 선사한다고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3. 보아 - 1일


인사이트


인사이트SM엔터테인먼트


12월 가장 먼저 컴백 소식을 알린 가수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보아다.


보아는 1일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BETTER'를 발표하며 팬들을 만난다. 이번 신보에는 보아만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총 11곡이 수록됐다.


보아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새 앨범 음악 활동은 물론,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4. 아이즈원 - 7일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official.izone'


Mnet '프로듀스48'의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 또한 2020년 마지막 달을 화려하게 장식하기 위해 가요계에 출격한다.


최근 Mnet 측은 아이즈원의 12월 7일 컴백을 공식화했다.


아이즈원의 신보명은 'One-reeler'(원릴러)로, 이는 아이즈원이 지난 6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Oneiric Diary'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네 번째 미니앨범이다.


아이즈원은 단편 영화를 뜻하는 '원릴러'처럼 12명의 청춘과 성장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총 세 가지의 '신'(Scene)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5. 백예린 - 10일


인사이트블루바이닐 공식 블로그


인사이트Instagram 'yerin_the_genuine'


백예린은 12월 10일 정규 2집 앨범 'tellusboutyourself'로 컴백한다.


'tellusboutyourself'는 백예린이 기존에 선보여온 음악의 연장선을 넘어 새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신보다.


특히 백예린은 이번 앨범에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편곡 참여에도 비중을 높이며 '음악가 백예린'의 모습을 담아냈다.


백예린은 지난해 정규 1집 앨범 'Every letter I sent you'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 '다시, 난 여기'로도 팬들과 마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