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일부는 "일반 브래지어랑 큰 차이가 없는데 더 비싼 속옷을 꼭 사야 하냐"는 의문을 가지기도 한다.
이런 궁금증을 해소해주기 위해 직접 나선 유튜버가 있다. 그녀는 스포츠 브라, 일반 브래지어 그리고 노브라로 줄넘기를 했을 때 가슴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실험했다. 세 가지 종류의 브래지어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나타났다.
먼저 스포츠 브라를 입었을 때 가슴의 움직임을 관찰해 보자.
스포츠 브라를 입었을 때는 점프를 할 때만 가슴이 크게 움직이고 그다음부터는 잔잔한 흔들림만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일반 브래지어를 입고 줄넘기를 했을 때다.
일반 브래지어를 입고 줄넘기를 하자 가슴이 팔자(八) 모양으로 벌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 큰 문제는 이 흔들림이 스포츠 브라를 착용했을 때보다 더 크게, 여러 번 반복 된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노브라로 줄넘기를 했을 때 엄청난 차이를 볼 수 있다.
흔들림을 잡아주는 장치가 없어 가슴이 크게 흔들리는 모습이다. 한번 뛸 때마다 엄청난 반동을 준다.
이렇게 가슴이 많이 흔들리게 되면 가슴을 지탱하고 있는 '쿠퍼 인대'가 손상돼 빠르게 쳐진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가슴이 큰 사람일수록 중력의 힘을 많이 받아 빠르게 쳐질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고 운동하도록 하자.
스포츠 브라의 필요성을 한 번에 이해시켜 준 유튜버의 영상은 아래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