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쯔양 욕지도 '마지막 영상'에 해수부가 폭로(?) 댓글을 달았다

인사이트YouTube 'tzuyang쯔양'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쯔양의 먹방 영상에 해양수산부 계정이 댓글을 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0일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욕지도10'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욕지도 참치 양식장을 방문한 쯔양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영상 공개에 앞서 '본 영상은 국내 참치 양식의 발전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함께 제작한 영상입니다'라면서 '해양수산부로부터 별도의 출연료 및 제작비 지급 없이 참치를 제공받은 경제적 이해관계가 포함된 영상입니다'라는 문구를 달았다.


영상에서 쯔양은 "제가 오늘은 참치 양식장에 왔다. 제가 욕지도에 있다는 것을 아시고 해수부에서 참치 구경도 시켜주시고 참치 맛도 보여주겠다고 연락이 와 이곳에 오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tzuyang쯔양'


그는 실제로 어부들과 함께 참치 낚시에 도전하기도 했다.


이후 잡은 참치로 먹방을 시작한 쯔양. 참치 해체 쇼가 끝난 후 선분 홍색의 참치회를 맛봤다.


한 점 맛본 그는 "입에서 녹는다"며 감탄했다. 참치 회에 이어 참치 덮밥, 참치 타다끼 등을 맛봤다.


그는 직접 회를 뜬 참치를 욕지도 마을 주민들에게 정갈하게 담아 나눠주며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수많은 누리꾼들의 댓글이 달렸다. 그런데 이 중에서 눈에 띄는 댓글이 있었다.


인사이트YouTube 'tzuyang쯔양'


인사이트유튜브 댓글 캡처


해양수산부가 직접 단 댓글이었다.


해양수산부 계정은 댓글을 통해 "해양수산부는 우리 국민들에게 더 맛있고 신선한 국내산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양식산업계와 더 노력하겠습니다"라면서 "국산 참치양식 발전을 위해 조건 없이 출연해주신 쯔양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해당 댓글이 달리자 "역시 쯔양은 정말 좋은 일을 하는 좋은 사람", "더욱 응원해야 할 이유가 생겼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8월 유튜브 활동을 중단한 쯔양은 최근 앞서 찍어뒀던 욕지도 영상 10편을 업로드했다. 


YouTube 'tzuyang쯔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