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밀면 숨은 화면 등장'…내년 아이폰 13 출시 앞두고 공개된 '슬라이드 아이폰' (영상)

인사이트YouTube 'ConceptsiPhone'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아이폰 12 시리즈가 모두 공개된 가운데 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 13으로 누리꾼들의 관심이 옮겨가고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아이폰 13의 렌더링 영상이 올라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월 유튜브 채널 'COnceptsiPhone'을 운영하는 한 컨셉 디자이너가 공개한 아이폰 13 렌더링 영상은 기존의 아이폰과는 완전히 다른, 슬라이드 형식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이름하여 '아이폰 슬라이드 프로(Iphone Slide Pro)'다.


인사이트


YouTube 'ConceptsiPhone'


매끈한 곡면에 옆면에도 화면이 이어지는 엣지 디스플레이는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카메라는 각종 IT 전문 매체들이 보도한 정보와 같이 트리플 카메라와 1개의 센서로 이루어져 있다. 정사각형 모듈 역시 그대로다.


하지만 뒷면은 살짝 튀어나온 느낌인데, 이는 바로 위로 화면을 밀어 올리면 숨겨져 있던 또 다른 화면이 나오기 때문이다.


화면을 오른쪽 옆으로 밀어 올리면 아래의 작은 화면이 등장하는데 이는 과거 많은 이들이 사용하던 슬라이드 폰을 연상케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ConceptsiPhone'


최근 삼성, LG, 모토로라 등의 경쟁사들이 폴더블, 스위블 등 화면을 확장하는 형식의 스마트폰을 속속 내놓으면서 애플 역시 이같은 아이폰을 선보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애플이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샘플을 대량으로 주문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아이폰 13이 슬라이드 혹은 폴더블 형식으로 나오지 않을지 기대하고 있다.


해당 렌더링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대로만 나오면 바로 산다", "존버해야 하나", "렌더링 컨셉 디자인이라 아직 더 기다려봐야 할 듯"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YouTube 'ConceptsiPh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