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벌써 700억 넘게 벌었는데"···추워지니 또 '역주행' 시작한 머라이어 캐리 캐럴송

인사이트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찬 바람이 불고 겨울이 찾아오며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이 '역주행' 중이다.


최근 빌보드는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에 대한 관심이 11월 들어 급증했다고 밝혔다.


11월 1일과 2일(현지 시간) 현지 음원사이트 스트리밍량을 10월 말과 비교했을 때 무려 160%나 증가했다는 게 그 이유다.


이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캐럴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 나타는 현상으로 보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mariahcarey'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지난 1994년에 발표된 'Merry Christmas'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이 곡은 발매 즉시 전 세계에 대히트를 치며 1천 6백만 장이 넘게 팔리는 기록을 세웠다. 우리나라에서도 'Merry Christmas' 앨범은 100만 장 이상 판매되며 대표적인 캐럴로 자리매김했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26년이 지난 지금까지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역주행을 하며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2017년 기준으로만 머라이어 캐리에게 약 6천만 달러(한화 약 712억 5천만 원)라는 수익을 안겼다.


712억 5천만 원이라는 수익이 2년 전 자료에서 나온 만큼 지금은 750억 원 이상 벌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길거리에서 자연스레 나올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듣고 가자.


인사이트Variety


YouTube 'Mariah Car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