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착륙하는 비행기를 트럭이 돕고 있다. 과연 진위 여부는? ⓒyoutube
앞 바퀴 기어가 고장나서 비상 착륙하는 비행기의 착륙을 돕는 트럭 동영상이 유투브에 확산되면서 진위여부가 논란이 되고 있다.
화제의 동영상은 '꼭 봐야할 비행기의 비상착륙(Must see plane landing saved by a truck)'이라는 제목으로 유투브에 널리 퍼지고 있다.
이 동영상을 보면 비행기 앞 바퀴가 제대로 펴지지 않아서 비상 착륙하는 여객기를 트럭 한대가 갑자기 나타나서 안전하게 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장면은 방송 뉴스 화면에 사실적인 내용으로 구성됐지만, 보는 이들이 '정말 사실일까?'하는 의문이 들게 한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정확한 타이밍을 맞춰서 (제대로 펴지지 않은) 비행기의 앞 바퀴가 트럭의 짐칸에 '도킹'을 하기 때문이다.
사실은 이번 동영상은 일본의 닉산 자동차가 자신들의 프론티어 트럭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영상이다.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해 '서커스 묘기'와 같은 영상을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것.
광고 효과는 우선 성공적인 것으로 보인다. 이 동영상은 260만명 이상이 조회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누리꾼들이 댓글을 달며 "광고지만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실 알고 보니 이 영상은 광고 영상이었다. ⓒyoutube
인사이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