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애플워치 있으면 통화 녹음 가능하다"…'앱등이'들도 잘 모르는 아이폰의 숨겨진 꿀기능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dlwlrma'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늘 애플의 '아이폰'만을 고집하는 사람들이 많다.


종종 지금까지 애플에서 출시한 모든 아이폰을 다 사용해봤다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이렇게 오랜 기간 아이폰만을 고집하면서도 막상 숨겨져 있는 아이폰의 편리한 꿀 기능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지금부터 스티브 잡스와 팀 쿡도 알려주지 않은 아이폰의 숨겨진 꿀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여기 소개된 기능들은 iOS 14 이상이 설치돼 있는 아이폰에서만 가능하니 혹시나 iOS를 업데이트하지 않았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부터 하도록 하자.


1. 메모장 스캔하기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가끔 종이 문서를 pdf 파일로 스캔해야 할 때가 있다.


아이폰 유저라면 별도의 앱 없이 메모장만으로도 문서를 스캔할 수 있다.


카메라 모양을 누른 뒤 문서 스캔을 클릭하고 스캔할 대상을 찍은 후 스캔 항목 유지를 선택하면 PDF 파일로 만들어진다.


스캔 된 문서와 공유 버튼을 차례로 눌러 메일은 물론 메시지,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다.


2. 애플워치로 통화 중 녹음하기


인사이트9to5mac


아이폰 유저들이 가장 불편하게 느끼는 점은 바로 아이폰에 통화 중 녹음 기능이 없다는 점이다.


하지만 애플워치가 있으면 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이 가능하다는 점을 아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아이폰에서 통화 시 스피커폰으로 전환하고 애플워치 내 음성 메모 녹음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애플워치로 녹음한 음성 메모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과 연동돼 파일을 옮기기 위한 번거로움도 없다.


3. 사파리에서 특정 문구 찾기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웹 서핑을 하다 특정 문구나 단어를 검색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땐 사파리에서 특정 문구 찾기 기능을 사용해보자.


해당 페이지가 켜진 상태에서 주소창에 찾고 싶은 단어를 입력하고 가장 아래 표시되는 이 페이지에서 일치한 단어를 클릭하면 된다.


찾은 문구는 노란색으로 마킹돼 표시된다. 


4. 카메라 Quick Take 비디오


인사이트Apple


사진 모드 중에 갑자기 비디오를 찍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아이폰에서는 카메라 전환 없이 비디오 찍기와 고속 연사를 촬영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카메라 셔터를 길게 터치하거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해 잠금 상태로 두면 손을 떼도 비디오 녹화가 이어진다.


고속 연사 촬영 시에는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