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늘 애플의 '아이폰'만을 고집하는 사람들이 많다.
종종 지금까지 애플에서 출시한 모든 아이폰을 다 사용해봤다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이렇게 오랜 기간 아이폰만을 고집하면서도 막상 숨겨져 있는 아이폰의 편리한 꿀 기능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지금부터 스티브 잡스와 팀 쿡도 알려주지 않은 아이폰의 숨겨진 꿀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여기 소개된 기능들은 iOS 14 이상이 설치돼 있는 아이폰에서만 가능하니 혹시나 iOS를 업데이트하지 않았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부터 하도록 하자.
1. 메모장 스캔하기
가끔 종이 문서를 pdf 파일로 스캔해야 할 때가 있다.
아이폰 유저라면 별도의 앱 없이 메모장만으로도 문서를 스캔할 수 있다.
카메라 모양을 누른 뒤 문서 스캔을 클릭하고 스캔할 대상을 찍은 후 스캔 항목 유지를 선택하면 PDF 파일로 만들어진다.
스캔 된 문서와 공유 버튼을 차례로 눌러 메일은 물론 메시지,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다.
2. 애플워치로 통화 중 녹음하기
아이폰 유저들이 가장 불편하게 느끼는 점은 바로 아이폰에 통화 중 녹음 기능이 없다는 점이다.
하지만 애플워치가 있으면 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이 가능하다는 점을 아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아이폰에서 통화 시 스피커폰으로 전환하고 애플워치 내 음성 메모 녹음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애플워치로 녹음한 음성 메모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과 연동돼 파일을 옮기기 위한 번거로움도 없다.
3. 사파리에서 특정 문구 찾기
웹 서핑을 하다 특정 문구나 단어를 검색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땐 사파리에서 특정 문구 찾기 기능을 사용해보자.
해당 페이지가 켜진 상태에서 주소창에 찾고 싶은 단어를 입력하고 가장 아래 표시되는 이 페이지에서 일치한 단어를 클릭하면 된다.
찾은 문구는 노란색으로 마킹돼 표시된다.
4. 카메라 Quick Take 비디오
사진 모드 중에 갑자기 비디오를 찍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아이폰에서는 카메라 전환 없이 비디오 찍기와 고속 연사를 촬영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카메라 셔터를 길게 터치하거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해 잠금 상태로 두면 손을 떼도 비디오 녹화가 이어진다.
고속 연사 촬영 시에는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