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롤 황제 페이커에 가장 근접한 선수를 뽑으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은 아마 '루키'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2014년 중국 IG로 이적한 루키는 괴물 같은 실력을 자랑하며 롤드컵 우승을 차지해 연봉 100억의 선수가 됐다.
돈과 명예, 실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루키에게는 또 한 가지 내세울 만한 '특급' 자랑거리가 있다. 바로 눈부신 미모를 가진 중국인 여자친구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루키의 중국인 여자친구 힐다의 사진들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뚜렷한 이목구비와 조막만 한 얼굴을 자랑하는 힐다는 중국 롤 리그인 LPL에서 활약 중인 방송 캐스터다.
여신급 미모와 더불어 루키의 여자친구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확보했다.
지난 10월에는 롤 걸그룹인 KDA의 댄스 커버 영상을 올리며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뛰어난 외모와 댄스 실력 외에도 힐다는 롤드컵에서 통역을 맡을 정도로 뛰어난 한국어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LPL에서 활동하며 접촉이 많아진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연애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힐다의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역시 역대 최악의 미드는 루키다", "모든 걸 다 가진 남자.. 루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20년도 롤드컵 진출에 실패한 IG의 루키는 현재 한국에 들어와 휴가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