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구독자 6만 명 넘기자 '광고' 협찬까지 받은 독거노총각 유튜버 클래스

인사이트YouTube '독거노총각'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여자를 멀리하고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삶을 보여주며 다수의 공감(?)을 얻는 유튜버 '독거노총각'이 구독자 6만 명을 달성했다.


10만, 10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넘치는 요즘, 6만이면 "겨우 그 정도?"라는 반응을 보일 수도 있지만 전문 유튜버가 아닌 일반인이 이만큼의 구독자를 보유하는 건 결코 쉽지 않다.


마땅한 '킬러 콘텐츠'가 없어 수년째 1만 명도 찍지 못하는 유튜버가 태반이라는 점을 보면 그렇다.


게다가 그는 최근 '유료 광고' 협찬까지 받았다. 채널이 파급력 있고 홍보 효과가 있다는 게 입증된 셈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독거노총각'


광고를 받은 그는 여느 유튜버들처럼 영상에서 협찬받은 물건을 적극 홍보했다.


지난달 31일 그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그는 밖에서 사 온 김밥을 협찬받은 미니식탁 위에서 맛있게 즐겼다.


중간중간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며 광고성 멘트도 열심히 날렸다. 평소 자취 음식 먹방 등의 콘텐츠를 주로 했기에 광고도 그에 걸맞은 컨셉으로 꾸며졌다.


인사이트YouTube '독거노총각'


성공한 유튜버로서 첫걸음을 뗀 그의 모습을 접한 누리꾼들은 "도전이 대단하다"라는 반응을 쏟아냈다.


오로지 그의 채널명처럼 '독거노총각'이라는 한결같은 컨셉으로 이 정도의 성과를 거둔 게 대단하다는 반응이다.


나아가 새로운 도전을 하기엔 다소 늦었다고 생각할 수 있는 나이임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그의 열정이 존경할 만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YouTube '독거노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