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평소 불면증에 시달리는 이들은 매일매일 잠자리가 고역이다. 잠은 오지 않고 가까스로 잠이 들어도 금방 다시 깨거나 자도 잔 것 같지 않다.
ASMR이나 잔잔한 클래식 음악, 따뜻한 홍차의 도움을 받아도 그때만 효과가 있다.
매일 온몸에 피곤함을 달고 살아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는 이라면 아래 소개하는 지압법을 주목하자.
불면증 환자들을 위한 마법의 지압법이라 불리는 이 지압법은 국내는 물론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공유되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발목 조금 윗부분에 위치한 '삼음교'라는 지혈을 손이나 지압봉을 이용해 부드럽게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우선 안쪽 복사뼈 중심에 왼쪽 손가락 4개를 올려놓는다. 이는 삼음교 자리를 찾기 위한 예비 동작이다.
이때 손가락의 바로 윗부분이 바로 삼음교다. 이 부위를 집게손가락으로 2초가량 눌러 준다.
그다음 이번에는 엄지손가락으로 해당 부위를 5초간 더 꾹꾹 누른다. 여기까지가 삼음교 지압법의 전부다.
과정이 매우 단순하고 어렵지 않을뿐더러 효과도 뛰어나 한의사들도 적극 추천하는 지압법이라고 한다.
반복되는 불면증 아울러 생리통 등으로 고생하는 이라면 매일 자기 전 5분 만 이 동작을 반복해보자. 연인 혹은 가족과 서로 애정을 담아 눌러주는 것도 좋다.
이 지압법만 자기 전에 꾸준히 반복해서 해 준다면 밤잠을 못자 피곤에 저는 나와 이별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삼음교 지압법은 불면증 개선뿐 아니라 특히 여성들의 생리 통증 완화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삼음교 혈 자리를 두고 '여성의 혈'이라고 부르는 한의사들도 있을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