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4년 만에 컴백한 'SG워너비' 베스트 명곡 9

via CJ E&M

 

4년 만에 돌아온 SG워너비의 신곡 '가슴 뛰도록'과 '좋은 기억'이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SG워너비의 이전 명곡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04년 3인조 보컬 그룹으로 데뷔한 'SG워너비'는 1집 'SG Wanna Be+'로 그해 모든 신인상을 휩쓸었다.

 

이후 지금까지 7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해 150만 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각종 시상식에서 20회 이상의 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 역사를 새로 써내려갔다.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한 'SG워너비'의 역대 명곡들을 영상으로 모아 소개한다. 

 

1. 'Timeless' (2004년 1집)

 

via 스타 레알 라이브 V / Naver tvcast 

 

'SG워너비'를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한 데뷔곡으로 미디엄 템포의 밝은 분위기와는 달리 슬픈 가사를 지닌 노래다.

 

강혜정, 김윤진, 설경구 등이 출연한 20억 원 규모의 블록버스터 뮤직비디오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2. '죽을 만큼 사랑했어요' (2004년)

 

via CJENMMUSIC Official / YouTube

 

1집 앨범의 후속곡이다. 'Timeless'와는 다른 애절하고 슬픈 멜로디를 가진 이 노래로 색다른 모습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죽을 만큼 사랑했어요'의 뮤직비디오는 'Timeless' 뮤직비디오 스토리와 이어져 함께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3.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 (2004년)

 

via CJENMMUSIC Official / YouTube

 

데뷔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은 'SG워너비'는 1집 앨범에서만 3개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3곡의 활동을 이어갔다.

 

1집 앨범의 마지막 활동 곡인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는 감미로운 선율과 잔잔한 멜로디, 멤버들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 그들의 대표곡이다. 

 

4. '살다가' (2005년)

 

via 스타 레알 라이브 V / Naver tvcast 

 

정규 2집의 타이틀곡으로 '당신을 울린 SG워너비의 노래' 1위를 차지한 노래다. SG워너비는 '살다가'로 2005년 골든디스크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3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김진호는 세상을 떠난 멤버 故 채동하를 추모하며 이 노래를 불러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5. '내사람' (2006년)

 

via 스타 레알 라이브 V / Naver tvcast 

 

2006년 골든디스크 대상에 새로 신설된 '디지털 음원 대상' 부문 대상을 받은 곡이다. 신화의 김동완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용준은 "그때가 SG워너비를 사람들이 많이 사랑해주셨던 때인 것 같다"며 이 곡을 SG워너비 최고의 곡으로 뽑았다. 

 

6. '느림보' (2006년)

 

via 다날엔터테인먼트 / Naver tvcast 

 

SG워너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발라드와 R&B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1집 앨범 때와 마찬가지로 '느림보'의 뮤직비디오는 '내사람'의 뮤직비디오 스토리와 이어지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7. '아리랑' (2007년)

 

via novia0207's channel / YouTube 

 

국악의 판소리에 미디엄 템포를 접목시켜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SG워너비는 '아리랑'으로 2007년 세 번째 골든디스크 대상을 수상했다.

 

이 노래는 지난 19일 열린 '워너비 쇼'에서 '따라 부르기 힘든 SG워너비의 노래' 3위에 뽑히기도 했다.

 

8. '라라라' (2008년)

 

via CJENMMUSIC Official / YouTube 

 

팀을 탈퇴한 채동하 대신 이석훈이 합류한 뒤 처음 발매한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이전의 R&B 스타일과는 조금 다른 컨트리 스타일을 선보였다. 

 

주로 슬픈 사랑 노래를 불러왔던 'SG워너비'가 밝은 모습으로 돌아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9. '사랑해' (2009년)

 

via CJENMMUSIC Official / YouTube 

 

팀명의 'SG'가 지칭하는 '사이먼 앤 가펑클(Simon And Garfunkel)'의 스타일을 재해석한 곡이다. 'SG워너비'는 '사이먼 앤 가펑클처럼 되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다.

 

후속곡 '내 사랑 울보'와 타이틀곡 '사랑해'는 한 편의 뮤직비디오로 제작됐다. 

 

조은미 기자 eunm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