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청순미녀'만 한다는 '소주' 광고 모델로 발탁돼 매출 하드캐리 중인 여자 스타 5명

인사이트Instagram 'official.chamisul'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주류 브랜드 모델로는 당대 최고의 스타가 발탁돼왔다. 현재에도 이는 '불변의 법칙'으로 여전히 '여신급 미모'를 자랑하는 스타들이 소주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소주는 청순하고 깨끗한 느낌의 모델들을 선호하는 것이 보통이었다. 하지만 예전에 비해 소주의 갈래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섹시한 매력을 지닌 스타, 혹은 귀여운 이미지의 스타들도 주류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브랜드 특성상 선정 기준이 다르긴 하나 인기 주류 모델 모두 빼어난 미모를 자랑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정화되는 듯 깨끗한 느낌부터 건강미 넘치는 섹시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스타들.


다양한 매력을 뽐내며 현재 주류 브랜드 광고 모델로 일하고 있는 스타를 함께 만나보자.


1. 아이유 '참이슬'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official.chamisul'


지난 3월 하이트 관계자는 "아이유가 참이슬 브랜드가 추구해온 깨끗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라며 아이유를 모델로 재발탁한 이유를 밝혔다.


아이유는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참이슬 모델로서 당시 역대 최장수 기간동안 활동했다. 그리고 2년여 만에 다시 해당 브랜드 모델로 재발탁됐다.


아이유는 섹시한 이미지의 타사 소주 광고 모델과는 달리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 이나은 '딱 좋은데이'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APRIL'


에이프릴 이나은은 지난해 '딱 좋은데이' 모델로 선정됐다.


무학 측은 "이나은의 청량하고 청순한 이미지가 16.9도의 부드러운 소주 시장을 개척한 좋은데이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판단했다"리고 모델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브랜드 측은 이나은의 모델 선정을 기점으로 '청춘 소주 무학'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했다.


3. 수지 '처음처럼'


인사이트


인사이트처음처럼 CF


'국민 첫사랑'으로 불리는 수지는 지난 2016년 '처음처럼'의 역대 최연소 모델로 발탁됐다.


당시 롯데주류 측은 "수지의 부드러우면서 세련된 이미지가 처음처럼과 잘 어울린다"라고 모델 선정 이유를 전했다.


수지가 모델로 발탁된 뒤 처음 선보인 광고는 온라인상에서 200만 조회 수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기도 했다.


4. 신예은 '푸른밤'


인사이트제주소주 푸른밤


인사이트YouTube '신세계그룹 SSGPLAY'


제주 소주 '푸른밤'은 지난해 전속 광고 모델로 배우 신예은을 발탁했다.


'푸른밤'은 지금까지와는 달리 젊은 세대에게 친숙한 배우인 신예은 영입을 통해, 2030층 고객의 마음을 잡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신예은은 소주 모델로도 '찰떡'이라는 평이 가득하다.


5. 마마무 '대선'


인사이트YouTube '대선소주'


인사이트Instagram 'daesun_model'


마마무는 지난 2018년부터 '대선'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대선'은 마마무를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해당 CF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도달 수 16만 명을 돌파했으며 포스터, 신년 달력 등 출시 후 관련 문의가 폭증하기도 했다.


평소 건강한 이미지를 자랑하는 마마무는 브랜드가 바라는 이미지와도 잘 맞아 브랜드 가치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