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광대·눈썹·턱 지그시 눌러주기만 해도 '두통' 말끔히 사라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뻐근하고 욱신거리다 참기 힘든 통증으로 이어지는 '두통'.


갑자기 극심한 두통이 온 것이라면 몸에 이상이 있는 경우일 수 있어 병원을 찾는 것이 좋겠지만 피곤할 때마다 찾아오는 만성 두통은 약을 먹거나 간단한 마사지로도 해결할 수 있다.


두통이 찾아오면 많은 사람들이 '관자놀이' 부분을 꾹 누르거나 뒷목부분을 주무르는 등 셀프 마사지를 하곤 하는데, 이 외에도 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숨은 지압점이 우리 몸 곳곳에 있다.


최근 온라인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가 소개한 두통에 좋은 지압점 및 마사지 방법을 참고해 두통에서 해방되는 쾌감을 직접 경험해 보자.


눈썹·이마·관자놀이


인사이트


인사이트Brightside


먼저 눈썹과 이마 부분이다. 양 주먹을 쥐고 엄지가 관자놀이를 향하게 이마에 가져다 댄다.


잘 알려진 관자놀이 부분을 엄지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해 준 후 헤어라인을 따라 지압하며 정수리 부분으로 올라온다.


수회 반복한 후 이번에는 엄지를 주먹에 붙이고 검지손가락 뼈를 이용해 양 주먹이 눈썹 앞부분부터 지압하며 끝부분으로 이동한다. 


그다음 엄지나 검지손가락으로 눈썹 아랫부분을 누르면서 쓸어준다. 뻐근한 부분은 숨을 깊이 내쉬면서 지그시 눌러주며 이동하면 좋다.


광대뼈·귀


인사이트


인사이트Brightside


귀와 광대뼈 마사지도 두통에 효과가 있다. 양 검지를 코에서 대각선 위로 약간 떨어진 부분을 짚어 꾹 눌러준다. 누르고 떼고를 반복한 후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준다.


그다음 네 손가락은 이마에, 엄지손가락은 광대에 갖다 댄 후 광대를 원을 그리듯 누르며 마사지해준다. 


광대를 마사지한 후 엄지는 관자놀이로, 손가락은 이마를 함께 눌러줘도 좋다.


귀 역시 엄지와 검지로 귓불부터 귀 전체를 잡아당기듯 눌러주면 된다.


턱·승모근·뒷목


인사이트Brightside


턱 아래에도 마사지하면 두통을 사라지게 할 지압점이 숨어 있다.


반만 주먹을 쥔 채로 턱을 괴듯 턱 가운데 아래로 가져다 댄다. 밀듯이 지그시 누르며 귀 쪽으로 이동하고, 반대쪽도 똑같이 누르며 이동해준다.


목과 어깨가 이어지는 승모근 부분을 마사지하는 것도 두통에 도움이 된다. 단 지나친 압력을 가하면 근육이 찢어질 수 있으니 살살 흔들어 근육을 이완시킨 후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머리와 뒷목이 이어지는 부분은 손으로 마사지하기보다 바닥에 누워 테니스공을 받쳐 지압하면 좋다. 머리 등 몸의 무게를 실어 자연스레 압력이 가해지도록 하며 몸을 앞뒤로 흔들어 이완시키면 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Bright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