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전재산 70억이란 루머에 '집+차' 합쳐도 '4억 5천만원'뿐이라 밝힌 철구

인사이트YouTube '철구형 (CHULTUBE)'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아프리카TV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며 '아프리카TV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BJ 철구가 총재산을 공개했다.


14일 철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방송13년차.. 총 재산 최초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 속 철구는 현재 자신의 자동차와 집을 포함한 총재산을 공개했다.


아프리카 대통령으로서 수십억의 자산이 있을 것이란 기대와 달리 철구가 공개한 재산은 누리꾼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철구형 (CHULTUBE)'


철구는 최근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돌고 있는 '철구 건물주' 의혹에 반박하며 "여러분 저 세금 많이 내요. 40%! 오늘 총재산 다 공개하겠다"라고 선언했다.


그가 현재 가지고 있는 자산 목록으로 공개한 항목은 '집, 자동차, 컴퓨터, 침대, 외질혜 명품 백, 스튜디오, 아프리카TV 주식, 현금'이었다.


위의 항목들 중 철구는 "집은 대출을 끼고 샀으며 자동차의 경우 리스로 구매했다"라고 설명했다.


수중에 있는 현금 320만 원 까진 더한 결과, 철구의 총재산은 '4억 5050만 원'이었다.


인사이트YouTube '철구형 (CHULTUBE)'


철구는 "물론 이 돈도 정말 큰돈이지만 '철구가 70억을 가지고 있다' 등의 날조는 자제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생각보다 작은 철구의 자산에 누리꾼들은 "철구 재산이 저것 밖에 안된다고?", "돈 많이 벌 줄 알았는데 의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말이 안 된다. 아마 나머지 돈은 다 외질혜에게 있을 것 같다"라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전역을 한 철구는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YouTube '철구형 (CHUL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