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넷플릭스, 미국 내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 종료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30일 무료 이용 서비스를 종료했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다수의 해외 매체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기존 프로모션 정책으로 유지하던 신규 가입자 대상 30일 무료 이용 서비스를 없앴다.


그동안 넷플릭스는 신규 회원이 한 달 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한 후 유료 구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Netflix Party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는 넷플릭스의 초기 시장 경쟁력 강화와 가입자 확대에 큰 공을 세운 마케팅으로 평가받는다.


이런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소식에 일각에서는 "콘텐츠, OTT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점한 넷플릭스가 더 이상 30일 무료 체험과 같은 행보를 펼칠 필요가 없는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8년에는 멕시코에서 30일 체험 프로모션이 종료된 상황이다.


현재 넷플릭스는 다른 국가에서도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하고 새로운 구독자를 유치하기 위한 다른 마케팅 프로모션을 살펴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아직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는 넷플릭스 무료 체험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멕시코, 미국 등을 비롯해 앞으로 넷플릭스가 순차적으로 모든 국가에 해당 서비스를 종료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넷플릭스는 7월 글로벌 구독자 1억 3천만 명을 돌파하고 연초 대비 2,500만 명가량의 증가세를 보이며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