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아프리카TV BJ 연봉순위서 1위를 차지한 BJ 띱오랑캐의 정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K-POP CHART / 랭잼TV'에는 '2020 아프리카TV 남자BJ 연봉순위/ 누가 가장 많이 벌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1월부터 10월 5일까지 남자BJ가 받은 별풍선 수입을 연봉으로 환산했을 때 순위 등이 담겼다.
공개된 순위는 유튜브 수익, 광고 수익 등을 제외하고 아프리카TV 연봉만으로만 조사됐다.
그렇다면 2020년에는 누구의 연봉이 가장 높았을까.
누리꾼들은 철구, 남순, 감스트, 깨박이, 케이 등을 언급했다. 하지만 이들 중 1위에 오른 BJ는 없었다.
1위를 차지한 BJ는 바로 '띱오랑캐'였다. 띱오랑캐는 빠르고 쿨한 부킹 방송을 지향하는 소개팅 방송의 진행자다.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BJ라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화끈한 방송 진행으로 아프리카TV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BJ 띱오랭캐는 1월부터 10월까지 약 8백만 개의 별풍선을 받으며 연봉 7억 2645만 원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6억 3933만 원의 깨박이, 3위는 6억 814만 원의 남순이 차지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띱오랑캐가 누구냐", "순위 잘못된 거 아닌가", "공감이 안 간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띱오랑캐는 누적 참여자 수 36,212명을 기록하고 있는 아프리카TV BJ다.